UPDATED. 2024-04-30 01:45 (화)
 실시간뉴스
'OK 비교대출' 가입자 6개월만에 10만명 돌파 ... 모든 금융기관 대출상품 확인
'OK 비교대출' 가입자 6개월만에 10만명 돌파 ... 모든 금융기관 대출상품 확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3.12.19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K캐피탈은 다양한 금융회사의 신용대출 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대출비교 플랫폼 ‘OK비교대출’의 가입자가 출시 6개월만에 10만명을 넘어섰다고 19일 밝혔다.

OK비교대출은 저축은행, 캐피탈 등 금융사에서 판매 중인 대출상품의 금리와 한도를 비교해 금융소비자에게 가장 적합한 조건의 대출을 추천해주고, 간편하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금융서비스이다.

OK비교대출은 대출 실행까지의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한 번의 신용조회로 제휴된 모든 금융기관의 대출상품을 1분 이내로 확인할 수 있어 출시 초기부터 금융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고객 정보 암호화, 이중화 서버구성 등의 강화된 보안체계도 가입자수 확대를 견인했다.

지난 11월 말 기준 OK비교대출을 통한 예상한도 조회 건수는 총 13만건, 대출 가승인 금액은 1조3178억원에 달했다. 한도노출률은 50% 이상으로, 한도 확인 고객 10명 중 5명 이상이 대출 한도를 제공받았다. 현재 OK비교대출의 고객 이탈률은 0.3%로 매우 낮은 수준이다.

OK비교대출은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고자, 시중은행 등 1금융권은 물론 저축은행, 캐피탈, 온라인투자연계업체 등 다양한 업권의 금융상품을 제휴상품으로 추가해나갈 방침이다. 또 내년에는 비교 가능 상품에 주택담보대출 등을 추가할 계획이며, 자산관리 및 신용관리 서비스 도입도 검토 중에 있다.

OK캐피탈 관계자는 :지속 성장 중인 비교대출 시장에서 OK비교대출이 최고의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퀸 김정현 기자] 사진 OK금융그룹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