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25 (토)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피레네 낭만 가도 2부-내 맛대로 인생길
[세계테마기행] 피레네 낭만 가도 2부-내 맛대로 인생길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3.12.26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테마기행] 피레네 낭만 가도 2부-내 맛대로 인생길

 

이번주(2023년 12월 25일 ~ 28일) ‘세계테마기행‘은 ’알프스의 심장 오스트리아‘ 4부작이 앙코르 방송된다.

대자연을 간직한 산맥을 타고 아름다운 선율이 울려 퍼지는 프랑스 남부 피레네산맥으로 간다!

피레네가 간직한 최고의 풍경을 걷다 비뉴말 트레킹. 중세 시대 고성(古城)에서 보내는 로맨틱한 하룻밤! 벨카스텔. 간절함의 불꽃, 루르드를 밝히는 횃불 횅렬. 용맹한 전사의 땅, 바스크에서 즐기는 색다른 피레네.

그리스 신화 속 전설을 만나러 가는 길, 오직 피레네에서만 만날 수 있는 낭만 가득한 길로 떠난다.

‘세계테마기행‘ ’피레네 낭만 가도‘ 2부 ’내 맛대로 인생길‘ 편은 EBS1TV에서 오늘(26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2부. 내 맛대로 인생길 - 12월 26일 저녁 8시 40분

피레네의 동쪽 바다, 개성 가득한 사람들이 일궈낸 푸른 인생이 파도에 일렁이는 지중해로 간다. 아름다운 바닷가 마을 르캬트(Leucate)는 해산물이 유명하다. 아내를 향한 사랑으로 특별한 ‘하트 굴’을 발견한 사나이가 있다?! 사랑으로 굴을 키우는 크리스토프 씨를 만나 탱글탱글한 굴을 맛본다. 지중해의 태양보다 뜨거운 부부의 사랑 이야기도 듣는다.

후끈 달아오르는 열기를 식히러 르캬트 해변으로 간다! ‘1년에 300일은 바람이 불어 서핑하기 좋다’는 르캬트는 사시사철 서퍼들로 해변이 북적인다. 큰 연과 날개를 이용해 자유자재로 바다를 날아다니는 윙포일서핑의 성지다. 독특하게 생긴 포일 보드 위에서 한 마리의 새가 되어 지중해를 날아보는 건 어떨까?

다시 내륙으로! 피레네로 향하던 길목에서 보내는 상큼한 시간! 일 년 내내 햇볕이 잘 들어 일조량이 많기로 유명한 위스(Eus)에서 희귀한 레몬을 무려 천 가지 이상 농사를 짓는 에티엔 부부를 만난다. 그런데 레몬 농장에서 캐비어가 난다?! 나무에서 자라는 철갑상어의 알, 캐비어의 놀라운 비밀을 공개한다.

피레네 산악 지역은 겨울이 오면 고립되기 일쑤다. 그래서 노란색의 세르다뉴 기차(Train Jaune)는 산골 주민들의 발이 되어 100년이 넘는 시간을 달리고 있다. 봄이 찾아온 세르다뉴 지역의 봄 풍경을 만끽하는 좋은 방법! 가도 가도 끝이 없는 피레네 낭만 기행, 열차 타고 누려보자~

기차에서 내려 도착한 마을에는 피레네 지방의 보물, 비고르 흑돼지(Porc Noir de Bigorre)가 살고 있다. 검은 털과 꼿꼿한 귀가 특징인 비고르 흑돼지를 키우는 피에르 씨는 ‘돼지가 행복해야 자신도 행복하다’고 말한다. 자유로워도 너무 자유로워 코빼기도 보기 힘든 돼지를 만나기 위해 시작된 술래잡기! 남다른 돼지 사랑의 피에르 씨네 일상을 소개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퀸 박소이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