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55 (일)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피레네 낭만 가도 3부-성(城)스러운 마을로(路)
[세계테마기행] 피레네 낭만 가도 3부-성(城)스러운 마을로(路)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3.12.27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테마기행] 피레네 낭만 가도 3부-성(城)스러운 마을로(路)
[세계테마기행] 피레네 낭만 가도 3부-성(城)스러운 마을로(路)

 

이번주(2023년 12월 25일 ~ 28일) ‘세계테마기행‘은 ’알프스의 심장 오스트리아‘ 4부작이 앙코르 방송된다.

대자연을 간직한 산맥을 타고 아름다운 선율이 울려 퍼지는 프랑스 남부 피레네산맥으로 간다!

피레네가 간직한 최고의 풍경을 걷다 비뉴말 트레킹. 중세 시대 고성(古城)에서 보내는 로맨틱한 하룻밤! 벨카스텔. 간절함의 불꽃, 루르드를 밝히는 횃불 횅렬. 용맹한 전사의 땅, 바스크에서 즐기는 색다른 피레네.

그리스 신화 속 전설을 만나러 가는 길, 오직 피레네에서만 만날 수 있는 낭만 가득한 길로 떠난다.

‘세계테마기행‘ ’피레네 낭만 가도‘ 3부 ’성(城)스러운 마을로(路)‘ 편은 EBS1TV에서 오늘(27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3부. 성(城)스러운 마을로(路) - 12월 27일 저녁 8시 40분

프랑스 사람들도 일생에 한 번쯤 가보고 싶어 하는 중세 고성(古城)에서 하룻밤을 즐기기! 그 로망을 위해 벨카스텔(Belcastel)로 간다. 30명의 주민이 지키는 ‘프랑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 중 하나인 벨카스텔에는 11세기에 지어진 벨카스텔 성(Château de Belcastel)이 든든하게 그 자리를 지키고 있다. 4월부터 11월까지만 가능한 하룻밤 숙박! 성의 주인 하이디 씨와 프랑스 정찬을 나누며, 운명처럼 성과 사랑에 빠진 그녀의 사연을 듣는다.

간절함이 빛나는 길로 떠나다! 피레네를 품고 있는 작은 마을, 루르드(Lourdes)는 가톨릭교회가 공식 인정한 성모 발현 순례지로 연간 방문객이 300만 명에 달한다. 바라는 것은 저마다 다르지만, 평온을 바라는 마음은 모두 같다. 4월부터 10월까지 매일 저녁 9시, 작은 횃불이 모여 도시를 밝힌다. 간절함이 만들어 내는 길 위에서 누구나 성(聖)스러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루르드의 주민들은 어떻게 살고 있을까? 일상이 담겨 있는 시장으로 간다. 루르드 레 알 시장(Les Halles de Lourde)에서 만난 셰프 케빈이 지역 특산물을 이용해 자신이 개발한 ‘비고르의 소원’을 선보인다. 성스러운 길 끝에서 맛본 특별한 요리의 맛은 과연 어떨까?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퀸 박소이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