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00 (일)
 실시간뉴스
가평군, 가평을 빛낸 10대 뉴스 선정
가평군, 가평을 빛낸 10대 뉴스 선정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3.12.2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군이 올 한해 추진한 주요 정책 중 군민들이 가장 공감하고 화제가 되었던 주요 성과를 선정 발표했다.

앞서 군은 지난달 1차로 실무 심사위원회 서면 심사를 통해 고득점 순위 20개 사업을 선발했다.

28일 군에 따르면 금년도 성과를 되짚어 보고 향후 추진 전략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해 경쟁력을 높이고자 각 부서에서 추진사업 가운데 최근 7일간 2차 국민 심사(온라인 투표)를 통해 가평을 빛낸 10대 우수사업을 뽑았다고 밝혔다.

올해 군민들에게 인기를 끌었던 10대 성과로는 지역주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힐링 공간을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는 ‘자라섬 꽃 축제, 관람객 33만 명 돌파’가 최고 사업으로 선정됐다.

이어 등산객 외 관광객 확보가 어려워 침체 상태에 있던 운악산 산악관광의 재탄생 및 경제회복의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한 ‘운악산 출렁다리 개통’과 군 대표 콘텐츠 자라섬 재즈 페스티벌 및 음악역 1939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지역문화 매력 100선(로컬 100)에 선정되는 등 음악·문화도시로 발판을 마련한 ‘로컬 100 선정, 가평을 노래하는 화음이 되다’가 뒤를 이었다.

이와 함께 가평군민의 염원과 역량을 하나로 결집해 경기도 최대규모 체육행사인 ‘2025~2026년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가평군 유치 성공’과 가평 관광을 주제로 창의적이고 참신한 캐릭터 디자인 공모를 통해 전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군 특색을 반영한 힐링 관광 이미지를 친근하게 전달할 수 있는 ‘가평 관광 대표 캐릭터 발굴’ 사업도 뽑혔다.

또한 10억 원의 매출액과 전국 직거래장터 우수사례로 발탁되는 등 자라섬 꽃 축제 직거래장터인 ‘마켓섬에 피어나는 농부의 미소’와 장기·고정 주차로 인해 발생하는 주민 민원 해소 및 주차 회전율 제고를 위한 ‘주차 순환 공영주차장 유료화’도 인정받았다.

아울러 질 높은 보육 서비스 제공 및 학부모가 안심하고 맡기는 안전하고 쾌적한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추진해 온 ‘수준 높은 공보육, 가평군이 책임집니다! 국공립 어린이집 확충’과 내 고장에 대한 자긍심 고취와 함께 지역주민의 비만 예방 및 건강생활실천 향상에 기여하는 ‘꽃 따라, 길 따라 함께 걷는 가평 8경 걷기 대장정’이 선정됐다.

끝으로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 유도와 반려동물에 대한 시민의식 개선을 위한 ‘2023년 반려동물 문화 교실 운영’이 10대 우수사업으로 발탁됐다.

이번 10대 성과는 군정 핵심 전략에 부합하는 우수한 사례와 대내외적 군정 이미지 제고에 파급효과가 큰 사업이 선정되는 등 군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다.

퀸 최하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