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25 (토)
 실시간뉴스
올해도 미국 증시는 '반도체'...최선호 종목은 여기!
올해도 미국 증시는 '반도체'...최선호 종목은 여기!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4.01.0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비디아, AMD 랠리 이어질 것...AI 전용칩 내놓은 인텔도 주목

지난해 65% 급등했던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가 올해도 랠리를 이어갈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반도체 모임인 필라델피아반도체지수는 AI 열풍에 힘입어 지난해 65% 급등했다. 2009년 이후 최대 상승폭이다. 기업별로는 AI 최대 수혜주인 엔비디아가 240%, 제2의 엔비디아로 불리는 AMD가 130%, 영국의 반도체 설계업체 ARM이 60% 급등했다. 

미국의 경제 포털 '야후 파이낸스'는 31일(현지시간), AI 열풍의 지속으로 올해도 반도체업체들이 랠리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야후 파이낸스'는 엔비디아와 AMD는 물론 인텔도 수혜를 입을 것으로 내다봤다.

엔비디아는 AI에 가장 적합한 칩을 생산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지난해 주가가 240% 폭등했다. 이에 따라 엔비디아는 반도체 기업 중 사상 최초로 시총 1조 달러를 돌파한 기업이 됐다. 엔비디아의 최신 AI 전용칩 H100은 날개 돋친 듯 팔리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에도 순익이 약 70% 급증할 전망이다. 엔비디아가 전년에 240% 폭등했지만 추가 상승 여력이 있는 것이다.

제2의 엔비디아로 불리는 AMD도 지난해 말 새로운 AI 전용칩 ‘MI300X’를 공개하고 엔비디아를 맹추격하고 있다. 이에 따라 AMD 주가 상승세도 지속될 전망이다. 특히 올해 주목해야 할 반도체 업체는 미국 전통의 반도체 업체 인텔이다. 인텔도 드디어 AI 전용칩 생산에 나섰기 때문이다.

인텔은 지난해 말 AI 전용칩인 ‘가우디3’를 선보이고 올 초부터 양산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AI 전용칩은 엔비디아-AMD-인텔 3파전이 될 전망이다. 이로 인해 미국의 반도체 주는 전년에 이어 올해도 랠리할 것이라고 야후 파이낸스는 내다봤다.

 

신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