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6:10 (월)
 실시간뉴스
[한국기행] 새해엔 바라는 대로 2부-바퀴 달린 콘서트
[한국기행] 새해엔 바라는 대로 2부-바퀴 달린 콘서트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4.01.0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주(1월1일~5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새해엔 바라는 대로’ 5부작이 방송된다.

다사다난했던 2023년이 지났다. ‘오늘보다 나아지겠지’ 하며 버텨낸 지난 한 해. 뒤돌아보면 후회스러운 마음이지만 새해라는 이름과 함께 작은 소망 하나씩 마음에 품는다.

묵은해를 보내고 새해를 맞이하는 시간, 저마다의 행복과 소망을 기원하는 사람들. 지난해 이루지 못한 것들이 있다면 함께 다짐해 보자!

오늘(2일) 밤 9시 35분, EBS <한국기행> ‘새해엔 바라는 대로’ 2부에서는 ‘바퀴 달린 콘서트’ 편이 방송된다.

2부. 바퀴 달린 콘서트 – 1월 2일 (화) 밤 9시 35분

경기도 안성, 고즈넉한 시골 마을에 자리 잡은 이탈리안 식당.

피자 맛집으로 알려진 이 식당의 요리사는 유럽 오페라 무대에서 활동하던 독일 유학파 바리톤 성악가 고희전 씨.

생계를 유지하며 언제든지 노래할 수 있는 자신만의 무대를 만들기 위해 지금의 식당을 차렸단다.

시골 마을에 식당을 차린 지도 벌써 5년, 그의 또 다른 이름은 파바로티!

하지만 그냥 파바로티가 아니라 우리 동네에서 제일 노래 잘하는 ‘우리 동네 파바로티’이다.

최근에는 전국 방방곡곡, 음악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달려가 행복을 전해주기 위해 버스를 개조해 ‘바퀴 달린 공연장’을 만들었단다.

새해를 맞아 ‘바퀴 달린 공연장’이 길 위를 달려 도착한 곳은 126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유서 깊은 성당, 공세리 성당.

아름다운 풍경 속에서 브라스 밴드의 경쾌한 선율이 울려 퍼진다.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이 되는, 좋은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는 고희전 씨의 소망과 함께 희망찬 새해를 맞이해 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박소이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