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4:35 (일)
 실시간뉴스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HBM 통해 '퍼스트 무버' 등극"
곽노정 SK하이닉스 사장 "HBM 통해 '퍼스트 무버' 등극"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4.01.02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사장.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사장.

 

곽노정 SK하이닉스 대표이사 사장은 2일 "차세대 기술, 제품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병행하며 미래 시장을 선점해 나가겠다"고 선언했다.

곽 사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2023년은 원팀으로서 우리의 결속을 다지고 더 큰 미래를 향해 비상할 힘을 축적한 기간"이라며 "챗(Chat) GPT의 등장으로 개막한 AI 시대는 사회 전반의 큰 변화를 가져왔고, 모든 산업과 문화의 기반으로 자리 잡게 된 AI는 글로벌 경쟁력의 핵심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HBM(고대역폭메모리)을 중심으로 시장에서 인정받은 최고 수준의 기술 경쟁력을 통해 SK하이닉스는 AI 시대의 퍼스트 무버(First mover)이자 글로벌 AI 고객들이 가장 먼저 찾는 핵심플레이어로 자리 잡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도 곽 사장은 "현재 성과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기술개발과 시장 확대를 위한 노력을 바탕으로 AI 혁신을 주도해야 한다"며 "지속적인 기술 혁신을 기반으로 고객만족에 집중해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지속되는 글로벌 불확실성으로 인해 위기가 일상이 되고 있다"며 "이를 극복하기 위해 수익성 위주의 사업 운용을 통한 내실 강화와 차세대 기술, 제품에 대한 과감한 투자를 병행하며 미래 시장을 선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곽 사장은 "이제는 내일을 향해 크게 도약할 시점"이라며 "2024년을 SK하이닉스 르네상스의 원년으로 삼고, ICT 혁신의 바람을 일으키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는 말로 신년사를 맺었다. 

 

신민섭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