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3:55 (월)
 실시간뉴스
선산을 상속받고 불길한 사건과 마주하다...넷플릭스 '선산'
선산을 상속받고 불길한 사건과 마주하다...넷플릭스 '선산'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4.01.02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산 상속인, 형사 그리고 이복동생...4인 캐릭터 스틸 공개
넷플릭스 '선산' 캐릭터 스틸.
넷플릭스 '선산' 캐릭터 스틸.

 

존재조차 잊고 지내던 작은아버지의 죽음 후 남겨진 선산을 상속받게 되면서 불길한 일들이 연속되고 이와 관련된 비밀이 드러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넷플릭스 시리즈 '선산'이 캐릭터 스틸을 공개하며 미스터리한 네 인물의 베일을 한 꺼풀 벗겨냈다.

윤서하는 교수 임용만을 고대하며 담당 교수의 온갖 뒤치닥거리를 도맡아하고 있는 대학교 시간 강사다. 이번에도 교수 임용이 어려워보여 절망하던 그녀는 존재조차 희미했던 작은아버지의 사망으로 가족 선산의 유일한 상속자가 된다. 놀라움도 잠시 장례식장에 이복동생이라는 김영호(류경수)가 들이닥쳐 자신도 선산 상속의 권리가 있다며 아수라장을 만든다. 선산과 함께 잊고 싶었던 기억들이 몰려오고 불길한 사건마저 연달아 터지며 주체할 수 없는 불안이 그녀를 감싼다.

최성준(박희순)은 본능적인 수사 감각을 지닌 형사로 마을에서 발생한 서하의 작은 아버지의 죽음이 단순한 사고사가 아님을 직감하고 사건에 파고들지만 해결의 실마리는 쉽게 찾아지지 않는다. 성준의 후배이자 형사 반장인 박상민(박병은)은 과거의 한 사건으로 성준에게 애증과 열등감을 품고 있는 인물로, 선산 상속의 이해관계에 얽힌 서하와 영호를 집중 수사하지만 그 역시 제자리를 맴돌 뿐이다. 한편 영호는 선산이 서하의 기를 옭아매고 있다며 그녀의 집에 부적을 붙이는 등 기이한 행동을 일삼으며 서하를 점점 옥죄이고, 마을에서 또 다른 살인사건이 일어나며 불길한 기운이 점점 더 고조된다.

선산 상속으로 얽히게 된 상속인, 형사, 이복동생으로 분한 김현주, 박희순, 박병은, 류경수는 각자의 방식으로 캐릭터에 깊이를 더했다. 절망 속 마지막 동아줄 같은 선산을 상속받게 된 서하를 “누르고 있던 본능이 깨어나게 되는 순간 억눌려있던 모든 감정과 본성이 폭발하는 인물”로 그려낸 김현주는 “선로를 이탈한 기차처럼 목적이 무엇인지, 왜 원하는지조차 잊게 되는 서사와 캐릭터를 솔직하게 표현하고자 했다”고 전해 극의 중심을 이끄는 그녀의 묵직한 연기를 기대하게 한다.

성준을 “예리한 형사이면서도 아들과의 어그러진 관계에 괴로워하는 아버지”이자 “자신에게 열등감을 가진 상민에게 미안한 마음과 답답하고 복합적인 감정”을 가졌다고 설명한 박희순은 가족과 인간관계 모두에 복잡한 심경을 가진 캐릭터를 깊이 있게 표현했다. 한때 가까운 선후배 사이였으나 과거의 사건으로 인해 성준과 관계가 틀어진 형사 반장 상민 역의 박병은은 “극에 달한 분노를 억누르기도 하고 혹은 더 터뜨리기도 하는 상민의 감정 표출을 주요하게 생각했고, 내재된 울분과 억울함을 마음 속에 가져가려고 노력했다”고 말해 두 캐릭터의 서사를 더욱 궁금하게 한다.

서하의 이복동생인 영호로 분한 류경수는 파격적인 변신을 꾀했다. “흔히 보이는 사람과는 다르게 보이면서도 어떻게 설득력을 줄지 고민했으며, 야생동물의 습성을 관찰하면서 표현해보고자 했다”는 류경수는 등장만으로도 공기의 흐름을 바꾸며 작품 내내 기이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캐릭터 스틸 공개와 함께 베일을 한 꺼풀 벗은 '선산'의 인물들이 어떤 예측 불허한 이야기를 펼쳐낼지, 파멸로 치달아가는 그들의 종착점은 어디일지 궁금증이 증폭된다.

 

신민섭 기자 사진 넷플릭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