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3:40 (토)
 실시간뉴스
이화여대 2024 신년음악회 성황리 열려
이화여대 2024 신년음악회 성황리 열려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4.01.03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대문구민 초청해 열린 첫 음악회…지역사회와 함께 새해 맞아
이화여대 신년음악회가 2일,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화여자대학교는 2일 대강당에서 ‘2024 이화여대 신년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청룡의 해 ‘갑진년’을 맞아 지역사회와 함께 하기 위해 처음으로 서대문구민을 초청해 열린 이번 이화여대 신년음악회에는 1925년 한국 최초의 음악과로 설립된 이화여대 음악대학의 교수, 재학생, 졸업생이 총출동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였으며 서대문구민, 이화여대 교직원, 학생 등 2,800여 명이 참석해 만석을 이뤘다.

음악회는 이화여대 배일환 관현악과 교수와 지난해 3월 모교에 부임한 '지선아 사랑해'의 주인공 이지선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공동사회를 맡아 특유의 입담으로 공연 내내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끌어 갔다. 김은미 총장은 “1956년 동양 최대 규모로 지어져 채플을 비롯해 입학식과 졸업식 등 큰 행사가 치러지는 의미 있는 이화여대 대강당에서 서대문구민 여러분께 음악회로 새해 선물을 드리게 되어 기쁘다”며 “2024년에는 푸른 용처럼 희망과 꿈이 가득한 멋진 새해가 되길 바란다”고 인사했다. 

음악회는 이화여대 음대 계명선, 김정은 교수의 피아노 연주를 시작으로 서대문구립소년소녀합창단 합창, 이화가야금 앙상블 ‘위드(WITH)’의 디즈니 영화 주제곡 연주, 이화여대 한국음악과 성악앙상블 ‘이화소리(SORI)’의 소리극 ‘교육의 불꽃-스크랜튼’ 공연으로 이어졌다. 이화여대 성기선 교수의 지휘하에 이화여대 음대 교수, 졸업생, 재학생으로 구성된 이화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공연이 청중에게 감동을 선사했으며 이어 이화여대 교수 신지화 소프라노와 이화음대합창단이 협연 무대를 선보여 관객 기립박수를 이끌어내며 음악회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신민섭 기자 사진 이화여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