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4:55 (월)
 실시간뉴스
CU, '수산시장 활어회 픽업 서비스' 수도권까지 확장 ... 집 근처 편의점에서 수령
CU, '수산시장 활어회 픽업 서비스' 수도권까지 확장 ... 집 근처 편의점에서 수령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1.08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 활어회 서비스
CU 활어회 서비스

CU는 '수산시장 활어회 픽업 서비스'를 서울 지역에서 수도권까지 확대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확대 지역은 경기 파주와 용인, 남양주 등 수도권 21개 시다. 읍이나 면, 리, 도서산간 지역은 제외다.

서비스 운영 점포는 지난해 말 400여점에서 올 상반기까지 수도권 확대 지역 내 1500점으로 늘린다.

CU가 2022년 수산물 전문 유통 플랫폼 인어교주해적단과 손잡고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이 서비스는 오전 12시 전 주문한 서울 노량진, 가락동 수산시장 회를 당일 오후 8시 이후 집 근처 편의점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인어교주해적단 애플리케이션 내 CU 제휴 상점에서 상품 구매 시 편의점 픽업을 선택해 원하는 상품을 주문하면 된다. 상품 수령 때 점포 근무자에게 주문 번호가 적힌 접수 안내 메시지를 제시하면 된다.

회는 전용 박스에 포장해 배송하고 점포에선 고객 수령 전까지 냉장고에서 보관한다. 당일 오후 10시까지 수령하지 않은 상품은 자동으로 익일 폐기한다.

편의점 픽업 선택 시 일반 배달 대비 배송비가 최대 45% 더 저렴하다. 부재 시 배달 시간에 맞춰 상품을 수령해야 하는 부담을 덜 수 있다.

CU는 이 서비스를 자체 커머스 앱 포켓CU 화면에도 구현해 고객 접점을 넓힌다. 포켓CU '회 픽업' 아이콘을 누르면 인어교주해적단 앱으로 연결된다.

이 서비스는 론칭 뒤 한 달 만에 이용 건수 150건을 돌파했고 지난해 말까지 누적 이용 건수는 4500건을 넘겼다. 이용 고객 74.1%는 이 서비스를 한 번 더 이용했다.

CU는 제휴 횟집 수와 서비스 운영 점포 수를 서비스 론칭 초기 대비 각각 3.9배, 18.4배 확대했다.

 

[퀸 김정현 기자] 사진 BGF리테일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