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3:25 (일)
 실시간뉴스
넷플릭스 '아케인' 시즌2 퍼스트룩 깜짝 공개!
넷플릭스 '아케인' 시즌2 퍼스트룩 깜짝 공개!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4.01.0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탄한 세계관X화려한 액션 농축된 차원 다른 애니메이션

 

'아케인'은 지상 도시 필트오버와 그 아래의 지하도시 자운, 극심하게 반목하는 두 도시에서 두 자매가 서로 반대편에 서서 싸우기 시작하며 마법 기술과 신념의 충돌 속에서 시작된 전쟁을 다룬 이야기다.

전세계를 강타한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세계관을 담았다. '아케인'은 2021년 11월 첫 공개 이후 독창적이고 거대한 세계관과 치밀한 캐릭터 구조, 압도적인 비주얼로 흥행 돌풍을 일으켰다. 특히 탄탄한 스토리와 화려한 액션이 농축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시리즈의 힘을 보여줬다.

성과 역시 대단했다. '아케인'은 공개 2주차에 넷플릭스 글로벌 Top10 비영어 TV 부문 1위에 올랐으며 87개국 TOP 10에 진입했다. 2022년 프라임타임 에미상에서 최우수 애니메이션(작품), 프로덕션 디자인, 백그라운드 디자인, 컬러(개인) 등 4개 부문에서 수상하며 뛰어난 작품성을 인정 받았다. 또한 제49회 연례 애니 어워드에서 TV/미디어, 캐릭터 애니메이션, 캐릭터 디자인, 감독, 프로덕션 디자인, 스토리보드, 목소리 연기, 각본, 특수효과 등 후보에 오른 9개 부문을 석권하는 기염을 토했다.

전세계가 시즌2를 손꼽아 기다려온 가운데 퍼스트룩 영상이 깜짝 공개돼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그르렁거리는 소리 속 눈을 뜬 신지드는 자신의 피를 무언가에 수혈하고 있다. 그 피가 흘러간 곳에 모습을 드러낸 거대한 괴생명체는 소름과 그 정체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한다. 손에 꽉 쥔 회중시계 역시 시즌1과 이어지며 의미심장함을 더한다.

퍼스트룩 영상이 공개되기 무섭게 반응이 폭발했다. “진짜 큰 것 온다”(유튜브_jx2****), “이제 11월만 보면서 산다”(유튜브_@ZIN****), “롤은 안하지만 아케인은 본다”(유튜브_LEG****), “시즌1 재주행 해야겠다”(X_@NG****) 등 영상 곳곳에 숨겨진 코드를 시즌1의 엔딩과 연결 지으며 시즌2에 대한 뜨거운 기대를 쏟아냈다.

 

신민섭 기자 사진 넷플릭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