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10 (일)
 실시간뉴스
[날씨]큰 추위 없으나 미세먼지 나쁨, 내륙 짙은 안개
[날씨]큰 추위 없으나 미세먼지 나쁨, 내륙 짙은 안개
  • 류정현 기자
  • 승인 2024.01.11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11일)은 수도권을 포함한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이 예상된다. 밤사이에는 안개도 짙어져 더 답답할 전망이다. 

기상청은 "목요일인 11일에는 중국 상하이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밤부터 중부지방은 북쪽을 지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중부지방은 아침에, 전라권과 경북권은 오후에 차차 흐려지겠고, 경남권과 제주도는 대체로 맑겠다"면서 "전남과 강원, 경남을 제외한 전국의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이 예상된다. 오전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내린 눈 또는 비가 얼어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다"고 전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11일 아침 최저기온은 -9~2도, 낮 최고기온은 4~10도로 예보됐다. 

주요 도시 예상 최저기온은 △서울 -4도 △인천 -4도 △춘천 -6도 △강릉 1도 △대전 -5도 △대구 -2도 △전주 -3도 △광주 -3도 △부산 2도 △제주 4도다.

최고기온은 △서울 5도 △인천 6도 △춘천 5△강릉 8도 △대전 6도 △대구 8도 △전주 7도 △광주 7도 △부산 10도 △제주 11도로 전망된다.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12~0도, 최고기온 0~8도)보다 높겠으나, 아침 기온은2도 가량 떨어져 전국 내륙 대부분 지역에서 -5도 이하로 내려가겠다. 체감온도는 더 낮아 -10도를 밑도는 곳이 있겠다.

오후 6시~밤 12시에 강원 내륙·산지에 1㎝ 미만의 눈이나 1㎜ 미만의 비가 내리겠다. 경기동부에는 0.1㎝ 미만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전(10시)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지역에도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특히, 강이나 호수, 골짜기 주변, 터널 입.출구에서는 안개가 더욱 짙게 끼는 곳이 있겠고, 안개가 지면에서 얼어 붙어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있어 도로가 더욱 미끄럽겠으니, 보행자와 교통 안전에 각별히 유의한다.

환경부에 따르면 미세먼지는 서울 등 수도권과 충청권, 광주, 전북에서 '나쁨'이 예상된다. 강원 영서와 대구, 경북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까지 치솟겠다. 이는 중국 등 국외에서 유입되고 있는 미세먼지 때문에 농도가 올라가기 때문이다.

곳곳에 바람이 부는 가운데 강원 영동에는 순간풍속 시속 55㎞ 이상 강풍이 부는 곳이 있겠다.

Queen 류정현 기자
사진 기상청 홈페이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