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05 (일)
 실시간뉴스
'살림남' 추신수, 미국 텍사스 부촌 저택 공개
'살림남' 추신수, 미국 텍사스 부촌 저택 공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1.1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2TV

지난 10일 방송된 KBS 2TV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이하 '살림남')에서는 추신수, 이천수의 일상이 그려졌다. 시청률은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3.0%를 기록했다.

이날 한국 야구계 살아있는 전설 추신수가 새로운 '살림남'으로 합류했다. 추신수가 등장하자 박준형, 이천수는 자신들의 전성기 수입을 이야기했다. 박준형은 "제일 많이 벌었던 달은 3억 원"이라고 밝혔고, 이천수는 계약 총액을 묻자 "7년 계약이면 70~80억 원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추신수와 그의 가족들이 등장했다. 추신수는 아내 하원미가 아이들부터 챙기자 질투를 표현하는가 하면 아내와 손깍지까지 끼며 여전한 금슬을 자랑했다.

또 추신수는 한국 집과 미국 집을 공개했다. 추신수와 하원미는 미국 텍사스 부촌에 5500평의 주택을 지었다고 밝혔고, 화장실만 14개인 이들의 집에 모두가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추신수 자녀들 역시 여느 남매보다 가까운 모습을 보여줬다. 추신수 가족들은 서로에게 애정 표현을 하며 훈훈함을 자아냈고, 진심 어린 이야기를 나누며 애틋한 감정을 나눠 감동을 더했다. 

또 추신수는 "야구 인생에서 되돌리고 싶은 순간이 있다면 메이저리그 마지막 타석이었다, 코로나19로 무관중일 때"라며 "구단에서 배려해 줘서 저희 가족들만 와서 봤다"고 고백했다. 그는 "관중이 정상적으로 들어왔으면 좀 더 박수받고 나오지 않았을까 아쉽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그 어떤 것도 야구와 비교 자체가 안 된다"며 "인생의 전부고 다시 태어나도 야구를 할 것 같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이어 이천수가 어머니를 모시고 과거 해외 진출 시절 소중한 추억이 담겨 있는 스페인으로 떠나겠다고 했다. 그러나 도착한 곳은 인천 소재의 스페인을 재현한 마을이었다.

이곳을 둘러보던 이천수는 산 세바스티안 누드비치를 언급하며 "제 집 앞이었는데 5분 걸어가면 바로 거기였다"며 "그런 곳으로 (숙소를) 해달라고 했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또한 이천수는 스페인 구단에서 언어 부족으로 훈련에서 소외됐던 때를 떠올리며 "기분이 나쁘더라"며 "왕따도 아니고 그런 느낌이 들었다"고 밝혔다. 그는 "통역이 운동장에 못 들어와서 훈련을 하는데 나만 다른 걸 하고 있었다"며 "몇 번 그러다 보면 짜증이 난다, 동료들과 싸움도 많이 했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네덜란드에서도 영어를 못했다"며 "그래서 주은이에게 영어를 하라고 하는 거다, 내가 한이 있다"고 토로했다.

이후 스페인 활동 시절을 떠올린 이천수 어머니는 "선수들 텃세를 느꼈다"며 "기자들이 '골 언제 넣냐'고 계속 닦달하니 나중엔 신문사에 전화해서 '기다려도 줘야지'라고 말했다"고 전했다. 또 이천수는 당시 인종 차별을 언급하며 경기장 안팎에서의 고충을 떠올렸다. 또 두 사람은 이천수의 선수 시절 이야기를 하며 추억을 나눴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