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30 (토)
 실시간뉴스
의정부시, 교통문제 해결 위해 시민 의견 듣는다
의정부시, 교통문제 해결 위해 시민 의견 듣는다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4.01.11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혼잡지역 개선사업, 교통신호체계 최적화 사업에 시민이 참여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교통문제 해결 방안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자 1월 25일까지 시청 홈페이지에서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설문조사는 올해 처음 추진하는 ‘교통혼잡지역 개선사업’과 ‘교통신호체계 최적화 사업’의 대상지 선정, 정책결정 등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마련했다.

해당 사업들은 꽉 막혀 답답한 관내 주요도로(교차로)의 원활한 소통과, 개발행위 등으로 인해 나타나는 다양한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추진한다.

설문은 총 15개 항목이며 시 홈페이지 접속 시 팝업창이나, 시민참여-참여마당-설문조사 메뉴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다.

설문 결과는 사업 추진 시 개선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한다. 시는 설문 결과를 면밀히 분석, 시민 요구를 최대한 반영해 추진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관내 택시‧버스회사 등 22개 운수업체 종사자들을 직접 방문해 설문지를 배포했다. 또 시청 내부 게시판을 통해 직원 약 1천8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병행 실시하고 있다.

김동근 시장은 “올해부터 추진하는 교통혼잡지역 개선 및 신호체계 최적화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더 나은 교통환경을 조성해 나갈 것”이라며, “올바른 교통정책 수립을 위해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의정부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