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5:55 (일)
 실시간뉴스
교육부-대교협, AI 접목 '차세대 지능형 어디가' 내년부터 운영
교육부-대교협, AI 접목 '차세대 지능형 어디가' 내년부터 운영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4.01.12 09: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세대 대학입학전형 종합시스템'은 올 3월부터 가동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홈페이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의 대입정보포털 ‘어디가’ 홈페이지.

 

교육부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이하 대교협)가 손잡고 '차세대 대학입학전형 종합시스템'을 3월부터 가동한다. 또 기존 대입 진학 상담 등을 담당해오던 '어디가'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시킨 '차세대 지능형 어디가'도 내년부터 운영한다.

대교협은 11일 교육부가 152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함께 개발 중이던 차세대 대입전형 종합지원시스템 구축 작업을 내달 중 마무리하고 오는 3월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5년부터 대교협이 운영해 오던 '어디가' 시스템의 접근성과 편의성 등이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대교협 관계자는 "그동안의 개발 작업이 마무리돼 3월 시스템을 오픈한다"면서 연말까지는 AI 기술 접목 시스템도 개발을 마무리해 내년부터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새 학기가 시작되는 시기에 맞춰 시스템을 선보이게 됐다"고 덧붙였다. 

새 시스템은 수험생과 학부모의 대입 정보 접근성을 확대하고 편의성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둔 것으로 전해졌다. 

내년 선보일 '차세대 지능형 어디가'는 AI 기술을 도입해 사용자 유형별 맞춤형 서비스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춘 것으로 알려졌다. 해당 시스템은 대학 전형과 입시 정보, 진로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던 기존 '어디가'의 기능을 대폭 강화해 수험생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대교협은 전했다.

 

신민섭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