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2:40 (일)
 실시간뉴스
한동훈 "사퇴 요구 거절 ... 제 임기는 총선 이후까지로  알고 있다"
한동훈 "사퇴 요구 거절 ... 제 임기는 총선 이후까지로  알고 있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1.2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로 출근을 하고 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로 출근을 하고 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대통령실이 자신의 사퇴를 요구한 것과 관련해 "사퇴 요구를 거절했다"며 "제 임기는 총선 이후까지 이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당정 갈등 요인으로 꼽히는 김건희 여사 명품가방 수수 의혹에 대해서는 "제 입장은 처음부터 한번도 변한 적 없다"며 기존 입장을 고수했다.

뉴스1에 따르면 한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이같은 입장을 밝혔다. 이는 대통령실의 사퇴요구를 공개적으로 거절하면서 이번 총선을 자신이 지휘하겠다는 뜻을 강조한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김건희 리스크에 대한 기존 입장을 고수하며 대통령실과 각을 세운 모습으로 보인다. 

한 위원장은 "4월10일 총선이 국민과 이 나라 미래를 위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제 모든 것을 아낌없이 쏟아붓겠다는 각오로 이 자리를 받아들였다"며 "부족하지만 그동안 최선을 다해왔다. 선민후사하겠다"고 말했다.

선민후사를 외친 것 역시 전날 대통령실에서 자신의 사퇴를 요구했다는 언론보도 직후 짧게 냈던 "국민 보고 나선 길, 할 일 하겠습니다"라는 입장문의 연장선으로 평가된다.

한 위원장은 대통령실의 당무개입이란 비판에 대해서는 "평가는 제가 하지 않겠다"며 "그 과정에 대해서는 사퇴요구를 거절했기 때문에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서는 말씀드리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당정관계에 신뢰가 깨졌다는 시각에 대해서는 "여러 시각이 있겠지만 당은 당의 일을 하는 것이고 정부는 정부의 일을 하는 것이 국민을 위한 정치를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당정 갈등 봉합을 위해 대통령실이 한발 물러나야 한다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는 "그런 평가는 제가 하는 게 아니다"라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자신이 밝힌 '선민후사'가 국민을 우선시한다는 뜻인가란 질문에는 "평소 하던 말씀을 드린 것"이라고 했다.

 

[퀸 김정현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