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9:45 (일)
 실시간뉴스
유태오 BAFTA 후보작 '패스트 라이브즈', 국내 3월 개봉 확정
유태오 BAFTA 후보작 '패스트 라이브즈', 국내 3월 개봉 확정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1.23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스트 라이브즈' 론칭 포스터

CJ ENM과 미국 할리우드 스튜디오 A24가 공동으로 투자배급하는 영화 '패스트 라이브즈'(PAST LIVES, 감독 셀린 송)가 오는 3월 국내 개봉을 확정했다.

배급사 CJ ENM은 23일 이 같이 알리며 '패스트 라이브즈'의 국내 론칭 포스터와 예고편을 공개했다. '패스트 라이브즈'는 서울에서 어린 시절을 보낸 첫사랑 나영과 해성이 24년만에 뉴욕에서 다시 만나 끊어질 듯 이어져온 그들의 인연을 돌아보는 이틀간의 운명적인 이야기를 그린 작품. 한국계 캐나다인 셀린 송 감독의 첫 번째 연출작이다.

아름다운 영상미와 감각적인 연출, 한국적인 정서를 깊이 있게 담아낸 각본으로 거장 기예르모 델 토로 감독에게 "지난 20년간 본 최고의 장편 데뷔작, 정교하고 섬세하며 강렬하다"라는 찬사를 받았다. 넷플릭스 인기 시리즈 '러시아 인형처럼' 애플TV+ '더 모닝 쇼' 시즌2로 강렬한 인상을 남긴 한국계 배우 그레타 리가 어린 시절 서울에 두고 온 인연과 다시 마주하는 나영 역을 맡아 품격 있는 열연을 펼친다.

한국 배우 최초 영국 아카데미(BAFTA)상 남우주연상 노미네이트부터 넷플릭스 시리즈 '더 리쿠르트' 시즌2 출연까지, 전 세계가 주목하는 대세 배우 유태오가 나영과의 인연의 끈을 놓지 않기 위해 뉴욕에 온 해성으로 분해 존재 자체가 서사가 되는 섬세한 감정연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지난해 제39회 선댄스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상영되자마자 "이미 올해 최고의 영화를 본 것 같다"(롤링스톤)는 호평을 받았고,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제73회 베를린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초청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제81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작품상 포함 5개 부문 노미네이트, 제77회 영국 아카데미(BAFTA)상 3개 부문 노미네이트, 제58회 전미 비평가 협회상 작품상 수상, 제33회 고담 어워즈 최우수 작품상 수상 등 권위있는 시상식에서 연일 낭보를 전해오고 있어 오스카 입성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3월 개봉 소식과 함께 공개한 국내 론칭 포스터는 '패스트 라이브즈'에 쏟아진 호평과 찬사를 확인할 수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섬세하고 압도적으로 아름답다"(인디와이어), "천천히 폭발하는 걸작"(엠파이어) "우아하게 포착하는 사랑의 뉘앙스"(스크린 데일리) 등 해외 유수 매체들의 만장일치 극찬이 영화에 대한 기대를 높인다. 여기에 뉴욕의 명소 '제인의 회전목마'를 배경으로 서로를 응시하고 있는 나영과 해성의 모습이 이들이 선사할 로맨스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패스트 라이브즈'의 국내 런칭 예고편은 서울에서 어린 시절을 함께 보낸 나영과 해성의 모습을 시작으로, 24년만에 뉴욕에서 재회한 두 사람의 설레고 애틋한 순간들이 호평 리뷰들과 어우러져 강렬한 인상을 남긴다. 뉴욕 지하철 안에서 마주보며 미소 짓고 있는 두 사람의 모습과 "내가 있어야 할 곳은 여기야"라는 나영의 마지막 대사는 끊어질 듯 이어져온 이들의 운명 같은 인연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패스트 라이브즈' 국내 론칭 예고편 세로형 영상은 CGV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총 183개 노미네이트, 64관왕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우며 수상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는 글로벌 화제작 '스트 라이브즈'는 오는 3월 국내 개봉 예정이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