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35 (토)
 실시간뉴스
'가상이혼' 류담, 아내 신유정과 쌍둥이 양육권 분쟁
'가상이혼' 류담, 아내 신유정과 쌍둥이 양육권 분쟁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1.2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오후 방송하는 MBN 예능 프로그램 '한 번쯤 이혼할 결심' 3회에서는 가상 이혼에 합의한 류담 신유정 부부가 각자 변호사를 찾아가 친권과 양육권을 놓고 현실적인 상담을 받는가 하면, 류담이 16개월 된 쌍둥이를 홀로 육아하겠다고 나서는 모습이 그려진다.

이날 류담은 아내와 함께 장인 장모를 찾아가 "그만하기로 했다"라며 가상 이혼 소식을 전한다. 갑작스런 이야기에 충격을 받은 장인, 장모는 "애들 키우느라 힘들어서 이혼한다는 게 말이 되냐?"라며 극대로 했다. 어렵게 발걸음을 뗀 신유정은 이후 제작진과의 인터뷰에서 "엄마가 (이혼 결정에) 놀라시는 모습을 보고 마음이 무거웠다"라며 눈물을 쏟고, 스튜디오에서 이를 지켜보던 이혜정 역시 "내 이혼보다 딸의 이혼이 더 가슴 아플 것 같다"라며 함께 눈시울을 붉힌다.

잠시 후, 두 사람은 이혼 전문 변호사를 찾아가 친권, 양육권 관련 상담을 받는다. 류담은 노종언 변호사와, 신유정은 양소영 변호사와 만난 가운데, 두 사람 모두 "주양육자가 친권 및 양육권을 가져간다"라는 이야기를 듣고는 고민에 빠진다. 미팅을 마친 뒤, 류담 신유정은 가상 이혼 합의서를 작성하기 위해 마주하는데, "거주지를 어떻게 결정할거냐"를 두고 신경전을 벌인다. 신유정이 "내가 주양육자니까, 현재 사는 집에서 아이들과 지내는 게 낫지 않겠나?"라고 운을 떼자, 류담이 발끈하며 "지극히 주관적인 것 아니냐? 내가 주양육자라고 생각할 수도 있다"라고 팽팽히 맞선다. 날카로운 류담의 반응에 신유정은 "그러면 하루씩 번갈아가며 육아를 해보자"라고 제안한다. 그러자 류담은 곧장 "내가 먼저 하겠다"라고 나서 기선제압을 한다.

그러나 다음 날 아침, 류담은 쉴새 없이 몰아치는 육아에 멘털이 바사삭 부서지고, 이를 지켜보던 스튜디오 출연진들은 난장판이 된 집안 상태에 단체로 경악한다. 급기야 류담은 "집안 정리를 못하던 아내의 모습이 이해가 된다"라고 반성 모드를 보인다. 

한편 '한 번쯤 이혼할 결심'은 매주 일요일 오후 9시3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