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00 (토)
 실시간뉴스
의정부시, 신곡권역 시민과 소통하다
의정부시, 신곡권역 시민과 소통하다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4.01.25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정부시가 신곡권역 시민과 직접 소통했다. 의정부시 신곡1동행정복지센터(권역국장 김희정)는 1월 24일 캠프 레드클라우드(CRC) 내 예배당에서 2024년 미래가치 공유의 장 ‘변화하는 의정부, 시민과 함께 도약하는 신곡권역’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김동근 시장을 비롯한 국회의원, 도‧시의원, 지역주민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한미 우호협력의 70년 역사가 그대로 녹아 있는 CRC에서 개최해 의미를 더했다. 참석자들은 시설들을 견학하며 의정부의 역사이자 변화의 시작인 CRC의 비전을 공유했다.

본 행사는 지역사회발전 유공자 표창, 주요업무 보고, 퍼포먼스, 주민과의 대화 등으로 진행했다.

지난 1년간 신곡권역에 찾아온 변화로 ▲의정부 최초 자일산림욕장 개장 ▲아름다운 초화 군락지 조성 ▲보행약자를 배려한 추동 ‘무장애 행복길’ 조성 ▲어르신 사랑방 ‘호호당 쉼터’ 조성 ▲아이 키우기 좋은 ‘신곡 다함께돌봄센터’ 개소 등 5가지를 꼽았다.

이어 기분 좋은 새로운 도약을 위해 ▲신곡1동 행정복지센터 청사 이전 ▲걷기 좋은 도시, 의정부 프로젝트 ▲안전하고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 ▲The 따뜻한 복지마을 ▲발곡근린공원 조성 ▲장암수목원 조성 ▲자일동 생태마을조성 등 7개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또한 주민들이 직접 만들어갈 각 동의 주민자치회 사업을 주민대표가 직접 발표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주민과의 대화는 질의와 건의사항에 김동근 시장이 직접 답변하는 형식으로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했다.

김동근 시장은 “오늘 시민들과 공유한 내용들을 바탕으로 2024년 내 삶을 바꾸는 도시 의정부, 새롭게 변화하고 더 크게 도약하는 신곡권역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의정부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