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25 (일)
 실시간뉴스
1월의 마지막을 빛낼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2편
1월의 마지막을 빛낼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2편
  • 신규섭 기자
  • 승인 2024.01.25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스카:풀스피드'&'팝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밤'

 

나스카: 풀 스피드 NASCAR: Full Speed

'나스카: 풀 스피드'는 2023년 나스카 컵 시리즈 플레이오프와 챔피언십 레이스를 조명한 넷플릭스 스포츠 다큐멘터리 시리즈다.

'나스카: 풀 스피드'는 라이언 블레이니, 윌리엄 바이런, 로스 채스테인, 데니 햄린, 버바 월리스, 카일 라슨, 크리스토퍼 벨, 조이 로가노, 타일러 레딕 등 다양한 레이서들과 레이싱 팀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독점으로 카메라로 담았다. 위험천만한 모터스포츠계에서 최고의 명맥을 이어가는 챔피언 타이틀을 두고 치열한 경주를 펼치는 그들의 이야기와 세계 최고가 되기 위해 레이서들이 겪는 육체적, 정신적, 감정적 고충을 그려내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트랙 안팎의 생생한 비하인드로 팬들의 가슴을 뛰게 할 전망이다. 

 

팝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밤 The Greatest Night in Pop

'팝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밤'은 음악계의 초대형 스타들이 모여 ‘We Are The World’를 녹음했던 역사적인 프로젝트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넷플릭스 다큐멘터리다.

1985년 1월 25일, 음악계의 내로라하는 스타 수십 명이 로스앤젤레스의 한 스튜디오에 모이게 된다. 이들은 각자의 자존심은 문 앞에 잠시 내려놓고 아프리카 기근의 구호 기금 마련이라는 하나의 목적을 위해 뜻을 같이 한다. 노래의 공동 작곡자이자 20세기 가장 영향력 있는 뮤지션으로 꼽히는 마이클 잭슨과 라이오넬 리치를 중심으로 모인 아티스트들은 서로가 추구하는 음악 세계는 달랐지만 결국 ‘We Are The World’를 완성한다.

'팝 역사상 가장 위대한 밤'의 연출은 바오 응우옌 감독이 맡았으며, 이소룡을 조명한 다큐멘터리로 호평 받은 '비 워터'의 제작팀이었던 줄리아 노팅엄이 제작을 맡아 해당 프로젝트의 기획 초기 단계부터 노래를 녹음한 장소인 헨슨 스튜디오에서의 스토리까지 모든 진행 과정을 보여준다. 역사적인 그날 저녁 현장에 있었던 리치, 브루스 스프링스틴, 스모키 로빈슨, 신디 로퍼, 케니 로긴스, 디온 워릭, 휴이 루이스 등 수많은 아티스트가 다른 뮤지션, 엔지니어, 제작진과 함께 보낸 음악 역사상 가장 빛났던 밤을 넷플릭스에서 만나보자. 

 

신규섭 기자 사진 넷플릭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