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05 (토)
 실시간뉴스
[한국기행] 혀끝 위의 겨울 3부-추억의 맛
[한국기행] 혀끝 위의 겨울 3부-추억의 맛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4.01.3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기행] 혀끝 위의 겨울 3부-추억의 맛
[한국기행] 혀끝 위의 겨울 3부-추억의 맛

 

이번 주(1월29일~2월 2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혀끝 위의 겨울’ 5부작이 방송된다.

쨍~하게 추울수록 더 맛이 드는 것들이 있다. 한겨울 추위가 절정에 달할수록 더 생각이 나는 것들이 있다. 논스톱으로 쏟아져 내린 북극 한파로 땅은 얼어붙어도 바다는 아낌없이 제 한 몸 내 주는 제철 생명들로 노다지다.

움츠러든 몸을 펴주는 뜨끈한 국·탕 속 재료를 비롯해 굽고 찌고 볶고 튀겨지며 우리의 혀끝에 와닿는 진짜 겨울과 그 속에서 삶을 영위하는 뜨거운 사람들을 만나 본다.

오늘(31일) 밤 9시 35분, EBS <한국기행> ‘혀끝 위의 겨울’ 3부에서는 ‘추억의 맛’ 편이 방송된다.

3부. 추억의 맛 – 1월 31일 (수) 밤 9시 35분

통영의 옛 맛, 추억 미식 기행.

이순신 장군의 흔적으로 가득한 도시 통영, 여행작가 정태겸 씨와 함께 추억 미식 기행을 함께 떠나본다.

새벽 4시부터 활기가 넘치는 통영의 새벽, 서호시장.

이곳에서 구수한 옛 맛으로 새벽 일 나서는 이들의 속을 덥혀 주던 시락국 한 그릇으로 여행을 시작한다.

통영에서 전망 좋기로 손꼽히는 장소 서포루에서 통영이라는 도시 이름의 유래와 맛의 도시로 이름날 수 있었던 이유를 들어본다.

노을이 지고 어둠이 드리워진 저녁의 통영 시청 뒷골목. 버스 정류장에서 내리면 마주하게 되는 모락모락 피어나는 연기와 고소한 냄새들로 인해 쉽게 발걸음을 뗄 수 없다는 마성의 음식 먹장어까지!

통영다움이 묻어나는 미식 기행을 함께 해 보자.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퀸 박소이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