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15 (토)
 실시간뉴스
[세계테마기행] 완전 정복! 이탈리아 4부-영화 같은 풍경 토스카나
[세계테마기행] 완전 정복! 이탈리아 4부-영화 같은 풍경 토스카나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4.02.01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테마기행] 완전 정복! 이탈리아 4부-영화 같은 풍경 토스카나

 

이번주(2023년 1월 29일 ~ 2월 1일일) ‘세계테마기행‘은 ’완전 정복! 이탈리아‘ 4부작이 방송된다.

이탈리아 국가 공인 가이드가 안내하는 클래스가 다른 여행. 이탈리아 국가 공인 가이드가 알려주는 좀 더 깊이 있게, 좀 더 새롭게 이탈리아를 여행하는 방법!

찬란했던 제국의 유산, 로마. 늪지대에 건설한 물의 도시, 베네치아. 두 발로 누비는 천국, 돌로미티. 머물고 싶은 전원 풍경, 토스카나.

익숙한 여행지에서 낯선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여행! 새로운 이탈리아를 만나보자.

‘세계테마기행‘ ’완전 정복! 이탈리아‘ 4부 ’영화 같은 풍경 토스카나‘ 편은 EBS1TV에서 오늘(2월 1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제4부. 영화 같은 풍경 토스카나 – 2월 1일 (목) 저녁 8시 40분

이탈리아 국가 공인 가이드가 안내하는 남다른 이탈리아 여행!

그 마지막 여정은 토스카나(Tuscany)이다. 남부에 자리한 발 도르차(Val d'Orcia)에서 끝없이 펼쳐진 평원과 구릉지대, 그림처럼 서 있는 사이프러스 나무들이 만드는 전경에 취해본다.

소박한 농가 민박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아그리투리스모(Agriturismo) 문화를 경험하고, 이어서 향한 곳은 토스카나의 주도 피렌체(Firenze). 피렌체 중심에 있는 산타마리아 델 피오레 대성당(Cattedrale di Santa Maria del Fiore)은 도시의 자부심이자 르네상스 시대의 위대한 걸작이다.

큐레이터가 귀띔해 준 ‘대성당 뷰(View) 맛집’들을 찾아가 ‘피렌체의 꽃’이라 불리는 그 아름다운 자태를 두 눈에 담는다. 피렌체의 두오모는 완공까지 엄청난 우여곡절을 겪었다. 당시로서는 구현이 어려운 돔 건설을 위한 노력의 역사를 두오모 박물관(Museo dell'Opera del Duomo)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시 대성당 건설 노동자들이 즐겨 먹었다는 내장 버거 람프레도토(Lampredotto)는 이제는 피렌체에서 꼭 먹어봐야 할 디저트로 사랑받고 있다.

피렌체 골목을 걷다 마주친 재미난 풍경, 건물에 난 작은 문을 통해 와인을 사 먹는 사람들?! ‘와인 창문’이란 뜻의 부케테 델 비노(Buchette del Vino)는 흑사병이 창궐했던 중세 시대 감염을 막기 위해 만든 인류 최초의 비대면 수단이다.

우피치 미술관(Gallerie Degli Uffizi)과 시뇨리아 광장(Piazza della Signoria)에서는 미켈란젤로, 레오나르도 다빈치, 단테 등 피렌체의 역사 속에서 가장 중요한 인물들과 신화 속 인물들을 만난다.

소소한 삶의 즐거움과 위대한 예술의 향기, 경이로운 자연과 공존한 토스카나 여행을 끝으로 이탈리아의 모든 여정을 마무리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퀸 박소이 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