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30 00:15 (화)
 실시간뉴스
제로베이스원, 3월 日 첫 팬콘서트 개최
제로베이스원, 3월 日 첫 팬콘서트 개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1.30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 ENM, WAKEONE, LAPONE ENTERTAINMENT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3월 23~24일 양일간 일본 K-아레나 요코하마에서 첫 팬콘서트 '2024 제로베이스원 팬콘 인 재팬'을 개최한다.

이에 앞서 제로베이스원은 3월20일 첫 번째 싱글 '유라유라 -운메이노하나-'(ゆらゆら -運命の花-)를 발매하고 일본에 정식 데뷔한다. 이 싱글에는 동명의 타이틀곡을 포함, '인 블룸'(In Bloom)(Japanese ver.), '크러쉬'(CRUSH)(Japanese ver.) 등 총 3개 트랙이 수록된다.

제로베이스원은 지난해 7월 한국에서 발매한 데뷔 앨범 '유스 인 더 셰이드'(YOUTH IN THE SHADE)와 11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 앨범 '멜팅 포인트'(MELTING POINT)로 일본 오리콘 주간 앨범 랭킹 최상위권에 안착했다. 정식 데뷔 전임에도 현지 유력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제로베이스원을 향한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또한 일본 도쿄 돔에서 진행된 '2023 MAMA 어워즈'에도 출격, 본상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와 신인상, 그리고 '페이보릿 뉴 아티스트' 등 총 3관왕을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도쿄 돔에 첫 입성한 제로베이스원은 9인9색 청량 에너제틱 바이브로 현장을 달궜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유스 인 더 셰이드'에 이어 '멜팅 포인트'까지 데뷔 앨범부터 2개 앨범 연속으로 '더블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K팝 최초의 그룹으로 이름을 올렸다. 이후 제로베이스원은 국내 유력 시상식에서 신인상 8관왕을 포함 14개 트로피를 거머쥐며 대체불가 '5세대 아이콘'으로 우뚝 섰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