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3:35 (일)
 실시간뉴스
원로배우 남포동, "구조 10분만 늦었어도 죽었다"
원로배우 남포동, "구조 10분만 늦었어도 죽었다"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1.31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 갈무리)

30일 유튜브 채널 '근황올림픽'에는 '3주 전 '차량 안 극단적 선택' 국민배우 충격 뉴스. 사연 들어봤습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남포동은 "지금 몸 상태는 어떠시냐"는 질문에 "활동은 안 하는데 아직은 머리가 돌아간다. 내가 영화 '난중일기'를 기획했던 사람 아닌가. 난 진짜 정말 내가 안 죽는다. 당차게 살아야지"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이어 "병원에서 하는 말이 차에서 10분만 더 있었으면, 더 늦게 발견됐다면 죽었을 거라더라. 수면제도 30개 먹은 상태였다. 고민을 일주일 동안 했다. 번개탄을 태웠더니 연기가 무진장 났다. 연기 때문에 사람들이 불이 난 것으로 알고 신고해 발견됐다"고 밝혔다.

그는 "천만다행이다. 그것 때문에 살았잖아. 내가 왜 그랬는지 지금 생각해 보면 후회한다. 왜 죽어 이 좋은 세상을 두고"라며 눈시울을 붉혔다.

그러면서 "걱정하지 마라. 남포동 안 죽는다. 대한민국 남포동이다. 우스갯소리로 진짜 또 죽으면 개포동으로 이름을 바꾸겠다"라며 너스레를 떨었다.
남포동은 "(부모님을 모신) 용인 산소에 몇 번 못 간 게 그게 마음에 떠올랐다. 이런 불효자식이 어딨나 싶고 그게 복받쳤다. 또 다른 동기가 있었던 게 (작년에) 계단에서 굴러서 병원 중환자실에 한 달 있었다. (그 이후) 지팡이를 짚으니 창피하기도 하고 지금은 이렇게 휠체어를 타지만 지팡이를 짚고 다녔다"고 털어놨다.

부상으로 인해 씨름판을 못 가게 되면서 심적으로 좋지 않았던 상황이라고 전했다. 그는 "초등학교, 중학교 때 씨름을 했다. 씨름 영화 '장사의 꿈'도 하지 않았나. '모래에도 꽃이 핀다'라는 드라마가 요즘 인기였지? 그걸 보면서 미치겠더라. '장사 씨름 대회'를 최고로 만들어 보는 게 소원이었다"라고 밝혔다.

끝으로 남포동은 "요새 100세 시대라고 하는데 90세까지 악착스럽게 살겠다. 걱정하지 마시라. 100세까지는 자신 없지만 절대, 거짓말 아니다. 걱정하지 말라"고 덧붙였다.

앞서 남포동은 지난 5일 오후 1시15분 경남 창녕군 창녕공성운동장 주차장에 주차된 차 안에서 의식이 뚜렷하지 않은 채 상태로 발견돼 경찰과 소방에 의해 구조됐다.

남포동은 1965년 '나도 연애할 수 있다'로 데뷔해 '행촌아파트' '고래사냥' 등 영화 다수에 출연했다. 1987년 MBC '인간시장'에 출연하면서 얼굴을 널리 알렸고 SBS '웃으면 좋아요' 등 코미디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곳에서 시청자와 만났다. 가장 최근 출연작은 지난 2022년 개봉한 영화 '감동주의보'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