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55 (일)
 실시간뉴스
서울교육청, 초·중·고 신입생 입학지원금 집중 신청 기간 운영
서울교육청, 초·중·고 신입생 입학지원금 집중 신청 기간 운영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4.01.31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교육청 전경.
서울시교육청 전경.

 

서울특별시교육청은 국·공·사립 초·중·고 1학년 신입생 전원에게 입학준비금을 지원하기 위해 내달 1일부터 입학준비금 집중신청기간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입학준비금은 서울시교육청이 서울시·자치구와 함께 예산을 마련해 서울 내 초·중·고 신입생들이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을 자유롭게 직접 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정책이다.

중·고등학교는 다음달 1~6일까지 6일간, 초등학교는 19~22일 4일간 오전 9시에 열리는 교육청의 입학준비금 신청시스템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번 집중신청기간에 신청한 학생들은 학교별 확인 과정을 거쳐 중·고등학교는 2월 중에, 초등학교는 3월 중에 입학준비금을 지원 받게 된다. 이번에 신청하지 못하더라도 3월 중순에 학생과 학부모가 별도로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국·공·사립 초·중·고 1학년 신입생이며 초등학생은 1인당 20만원을 모바일 포인트(제로페이)로, 중·고등학생는 1인당 30만원을 교복대금 또는 모바일 포인트를 받게된다. 모바일 포인트로 교복을 포함한 의류와 가방, 신발, 도서/문구, 안경, 전자기기 등 입학 준비에 필요한 물품 구입에 사용할 수 있다. 

교육청은 온라인 신청시 취소 기능을 추가하는 등 작업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유지·관리할 계획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지원 정책을 내실 있게 운영해 학부모의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해 보편적 교육복지 실현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신민섭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