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6:30 (일)
 실시간뉴스
주말, 포근한 가운데 미세먼지는 '나쁨'...충청 이남은 비소식
주말, 포근한 가운데 미세먼지는 '나쁨'...충청 이남은 비소식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4.02.03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오후 서울 양재동 꽃시장에 형형색색 다양한 꽃이 진열돼 있다.
1일 오후 서울 양재동 꽃시장에 형형색색 다양한 꽃이 진열돼 있다.

 

주말, 한낮 기온이 최고 12도까지 올라가며 비교적 따뜻하겠다. 충청 이남과 동해안에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2일 기상청에 따르면 3일 아침 최저기온은 -4~5도, 낮 최고기온은 3~11도로 예보됐다. 평년(최저기온 -12~0도, 최고기온 2~9도)보다 기온이 1~8도 높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 영동과 경북 북부 동해안에 새벽부터 오전까지 가끔 비나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오후엔 전남 서해안에서 비가 내리기 시작해 전라권과 경남으로 확대되겠다. 충청권 남부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3일 예상 강수량은 비가 내리는 곳에서 5㎜ 미만, 제주에선 5~10㎜가 예상된다.

일요일인 4일은 아침 최저기온은 -4~6도, 낮 최고기온은 4~12도로 전날과 비슷하거나 기온이 약간 더 높겠다. 제주와 광주의 기온이 12도까지 올라가겠고, 서울과 인천, 대전, 청주 등의 낮 기온도 10도까지 오를 전망이다.

4일 늦은 오후부터 밤 사이 남부지방과 충청 남부에는 가끔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토요일인 3일 예보될 전망이다.

4일에는 밤부터 제주에 바람이 차차 강하게 불겠다. 제주 남쪽 먼바다를 시작으로 제주 대부분 해상에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물결이 높아지겠다.

주말간 하늘에 구름이 많아 전국적으로 흐린 가운데 3일엔 서울과 인천, 경기 남부, 세종, 충남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이겠다. 경기북부와 충북의 미세먼지 농도는 오전 한때 '나쁨' 수준이 예상된다.

4일 경기 남부와 충남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으로 예보됐다.

 

신민섭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