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0:40 (일)
 실시간뉴스
아이유, 신보 트랙리스트 공개
아이유, 신보 트랙리스트 공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2.05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이담 엔터테인먼트

소속사 이담 엔터테인먼트 측은 5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아이유의 미니 6집 '더 위닝'(The Winning)의 트랙 리스트 영상을 게재했다.

이날 게재된 영상은 온라인 쇼핑몰의 구매 목록 형식으로 꾸며져 독특함을 선사했다. 더블 타이틀곡인 '쇼퍼'(Shopper)와 '홀씨'를 포함해 '쉬..'(Shh..), '러브 윈즈 올'(Love wins all), '관객이 될게(I stan U);까지 총 5곡이 대표 이미지와 함께 나열됐다.

또 하단에는 발매일과 '렛츠 고 하울'(Let’s go haul)이라는 문구가 쓰여 있다. 특히 영상 말미에는 아이유의 청아한 목소리로 '오 아이 원트 올 아이 머스트 해브 올, 올'(Oh I want all I must have all, all)이라는 부분이 짧게 흘러 나와 리스너들의 귀를 매료시켰다.

이번 미니앨범은 아이유가 프로듀서로서 곡 작업부터 세심한 부분까지 오랜 시간 준비하며 공을 들였다. 먼저 타이틀곡인 '쇼퍼'는 아이유의 오랜 음악적 파트너이자 ;레옹' '스물셋' '삐삐' 등 다수의 메가 히트곡 작업에 함께한 이종훈 작곡가를 필두로 이채규 작곡가가 협업했으며, 아이유가 작사에 참여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인 '홀씨'는 이종훈, 이채규 작곡가 외에 아이유가 작곡과 작사에 직접 참여했다.

이외에도 아이유는 전곡에 단독 작사로 이름을 올려 아이유표 가삿말에 대한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더불어, 업계가 주목하는 실력파 뮤지션 홍소진, 서동환, 제휘, 김희원이 의기투합해 미니앨범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특히 3번 트랙 '쉬..'는 피처링에 그룹 뉴진스의 멤버 혜인과 롤러코스터의 보컬이자 싱어송라이터 조원선이 표기돼 있으며, 스페셜 내레이션에 물음표가 있어 보는 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한편 아이유의 미니 2집 '더 위닝'은 오는 20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