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6:10 (토)
 실시간뉴스
2024 넷플릭스 한국 주요 라인업 - 시리즈편
2024 넷플릭스 한국 주요 라인업 - 시리즈편
  • 신규섭 기자
  • 승인 2024.02.06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살인자ㅇ난감 (A Killer Paradox)

'살인자ㅇ난감'은 우연히 살인을 시작하게 된 평범한 남자와 그를 지독하게 쫓는 형사의 이야기를 그린 이야기다.

귀여운 그림체와 대비되는 충격적인 스토리텔링으로 폭발적인 반응을 모았던 꼬마비 작가의 동명 웹툰이 원작으로, 넷플릭스 영화 '사냥의 시간', '기생충', '마녀', 드라마 '그 해 우리는' 등을 통해 자신만의 색깔이 담긴 연기로 사랑받은 최우식이 우발적인 첫 살인 이후 자신에게 악인을 감별하는 능력이 있음을 직감하게 되는 대학생 이탕 역을 맡아 강렬한 이미지 변신을 시도한다. 넷플릭스 시리즈 'D.P.'부터 '나의 해방일지', 영화 '범죄도시2'까지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손석구는 이탕이 저지른 살인사건을 쫓는 장난감 형사로 분한다.

드라마 '마우스', 영화 '남산의 부장들', 연극 '그때도 오늘' 등 매 작품마다 묵직한 존재감을 각인시킨 이희준은 이탕과 난감을 위협하는 의문의 전직 형사 송촌 역을 맡아 극에 긴장감을 불어넣을 예정이다. 연출은 드라마 '타인은 지옥이다'와 영화 '사라진 밤'의 이창희 감독이, 각본은 경기 콘텐츠진흥원 ‘시나리오 기획 개발 지원’ 대상을 수상한 신예 김다민 작가가 맡아 참신하면서도 완성도 높은 장르물의 탄생을 기대하게 한다. 

 

닭강정 (Chicken Nugget)

'닭강정'은 어느 날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를 되찾기 위한 아빠 선만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의 고군분투를 담은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이다.

'극한직업', '7번방의 선물', '광해, 왕이 된 남자'로 많은 관객들의 사랑을 받고, 넷플릭스 시리즈 '킹덤'으로 글로벌 시청자까지 사로잡은 류승룡이 닭강정으로 변해버린 딸을 사람으로 되돌리기 위해 노력하는 모든 기계의 사장 최선만으로 분한다. 넷플릭스 시리즈 '마스크걸', 넷플릭스 영화 '사냥의 시간', '리바운드', '응답하라 1988' 등에서 개성 가득한 활약을 펼친 안재홍이 사장님의 딸인 민아를 짝사랑하는 엉뚱한 인턴사원 고백중 역을 맡아 류승룡과 찰떡호흡을 만들어냈다.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와 '마이 데몬', '구르미 그린 달빛' 등으로 자신만의 연기 세계를 탄탄히 구축해 온 김유정이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해버리는 민아 역으로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한다.

'드림', '극한직업', '멜로가 체질' 등 재치 있는 말맛과 전개로 매번 유쾌한 웃음을 선사한 이병헌 감독이 연출을 맡아 엉뚱하고 참신한 소재와 허를 찌르는 유머, 미스터리의 균형 있는 조화로 사랑받은 웹툰을 매력적인 시리즈로 재탄생 시켰다.

 

The 8 Show (더 에이트 쇼)

'The 8 Show' (더 에이트 쇼)는 8명의 인물이 8층으로 나뉜 비밀스런 공간에 갇혀 '시간이 쌓이면 돈을 버는' 달콤하지만 위험한 쇼에 참가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The 8 Show'는 영화 '관상', '더 킹', '비상선언' 등으로 누적 2000만 관객을 동원한 한재림 감독의 첫 넷플릭스 시리즈 연출작이다. 원작은 '정치'와 '경제'를 테마로, 자본주의 사회에서 격돌하는 인간의 원초적 욕망을 그려 글로벌 누적 조회수 3억 뷰를 기록한 배진수 작가의 네이버웹툰 '머니게임', '파이게임'이다.

영화 '올빼미'로 제59회 백상예술대상, 제28회 춘사국제영화제 등 국내 주요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 수상 행진을 펼친 류준열이 영화 '더 킹'에 이어 한재림 감독과 재회한다. 류준열을 비롯, 넷플릭스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와 '곡성' 등에서 강렬한 존재감을 자랑한 천우희. 넷플릭스 영화 '사냥의 시간'과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밀수' 등을 통해 믿고 보는 배우로 자리매김한 박정민. 드라마 '알고있지만'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준 이열음. 영화 '서울의 봄'과 드라마 '부부의 세계' 등 작품마다 색다른 매력을 뿜어내는 박해준. 넷플릭스 영화 '독전 2'에서 독보적인 캐릭터 연기를 선보인 이주영. 여기에 문정희, 배성우 까지 8명의 참가자로 분해 불평등한 구조로 나뉜 공간에서 협력과 대립, 반목과 배신을 거듭하며 시청자들이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 예정이다.

 

신규섭 기자 사진 넷플릭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