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6:00 (월)
 실시간뉴스
이펙스, 선공개 싱글 '졸업식' 발매
이펙스, 선공개 싱글 '졸업식' 발매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2.06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9엔터테인먼트

이펙스는 지난 5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정규앨범의 선공개 싱글 '졸업식'을 발매했다.

'졸업식'은 소년 시절의 마지막 장면인 졸업식을 주제로 성장을 이야기한 노래다. 실제로 6일 졸업장을 받는 막내 예왕과 제프를 비롯해 멤버 전원이 성인이 된 시점에 발표한 노래라 더욱 뜻깊다.

특히 이펙스는 서정적인 보컬과 랩, 풍부한 감성과 표현력으로 잔잔하면서 벅찬 사운드를 이끌며 듣는 이들에게 울림을 안기고 있다.

'졸업식' 뮤직비디오는 학교를 배경으로 졸업식 날의 뭉클한 장면을 담아냈다. 추억을 떠올리고 미래를 그려보는 이펙스의 모습이 공감과 감동을 전했다.

이에 '졸업식'은 발매 후 아이튠즈 일본, 말레이시아, 터키, 독일 등 4개 지역 K팝 톱 싱글 차트에 진입했다. 국내 멜론 차트에서도 발매 30일 내 핫100 차트에 안착하며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선공개한 '졸업식'이 글로벌한 호평을 얻고 있는 가운데, 이펙스가 연내 발매할 첫 정규앨범으로는 어떤 완성도 있는 음악과 콘셉트를 선보일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이펙스는 오는 7일 오사카 제프 난바, 8일 아이치현의 제프 나고야, 10일 제프 다이버시티, 11일 KT 제프 요코하마에서 일본 제프투어 '쏘 위 아 낫 앵셔스'를 이어간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