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1:40 (월)
 실시간뉴스
마동석의 '황야', 넷플릭스 영어·비영어 부문 통합 1위 & 89개국 TOP 10 등극!
마동석의 '황야', 넷플릭스 영어·비영어 부문 통합 1위 & 89개국 TOP 10 등극!
  • 신규섭 기자
  • 승인 2024.02.0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확실한 쾌감을 안겨주는 롤러코스터와 같은 영화”
넷플릭스 영화 영어·비영어 부문 전체 1위에 오른 '황야'.
넷플릭스 영화 영어·비영어 부문 전체 1위에 오른 '황야'.

 

마동석 주연의 넷플릭스 액션 블록버스터 '황야'가 전세계인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7일 넷플릭스 TOP 10 웹사이트에 따르면 '황야'는 1월 29일부터 2월 4일까지 18,100,000 시청 수(시청 시간을 작품의 총 러닝 타임으로 나눈 값)를 기록하며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 영어·비영어 부문 전체를 통틀어 1위를 등극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한 '황야'는 넷플릭스 글로벌 TOP 10 영화 비영어 부문에서 2주 연속 정상을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89개국 TOP 10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며 공개 2주차에도 식을 줄 모르는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황야'를 향한 전 세계 매체와 시청자들의 반응도 눈길을 사로잡는다. 먼저 국내외 매체들은 “확실한 쾌감을 안겨주는 롤러코스터와 같은 영화”(정덕현 대중문화평론가), “마동석 특유의 시원한 액션과 유머 요소로 시청자들을 매료시켰다”(헤럴드POP 이미지 기자), “마동석의 존재감과 액션만으로도 실망시키지 않는 영화”(DECIDER)라며 시원시원한 마동석표 액션으로 확실한 카타르시스를 안겨준 '황야'에 대한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영화를 본 전 세계 시청자들은 “퀄리티 높은 액션 씬 특히 카메라 무빙이 영화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들어서 좋았고 영화를 집중해서 보다 보면 세심한 연출 부분이 보여서 좋았다”(네이버_batt****), “무술감독님 때부터 팬이었는데 역시 액션 씬이 정말 멋있고, 지루하지 않고 재밌어요!!”(네이버_sunh****), “황야 진짜 재미있게 봤는데 특히 액션 진짜 잘 뽑힌 것 같네요!!”(유튜브_youngd*****), “처음부터 끝까지 스릴이 넘치고 끊임없는 액션과 유머의 연속이다”(Rotten Tomatoes_Rome*******), “모든 배우들이 자신의 역할을 잘 소화해냈고 액션이 훌륭한 영화” (IMDb_Couzia*******)등의 리뷰를 남기며 <황야>가 ‘K-액션 무비’의 진수임을 입증했다.

'황야'의 글로벌 인기에 대해 허명행 감독은 “'황야'를 통해 마동석이라는 액션 배우를 세계적으로 알리는 것이 목표였는데 전 세계에 알릴 뿐만 아니라 글로벌 1위를 기록해 무한한 영광이고 감사한 마음이다”라며 시청자들을 향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마동석 또한 “'황야'와 같은 액션 영화를 좋아했으면 하는 마음으로 만들었고 잘 봐주셔서 감사할 따름이다. 지속적으로 한국 액션을 보여주고 싶다”라며 앞으로도 계속될 ‘K-액션 무비’에 대한 기대감을 더했다.

 

신규섭 기자 사진 넷플릭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