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2:30 (월)
 실시간뉴스
국힘, EBS 스타강사 '레이나' 김효은 등 4인 인재 영입
국힘, EBS 스타강사 '레이나' 김효은 등 4인 인재 영입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2.0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은 7일 EBS 스타강사 출신 김효은씨를 포함한 4명의 인재들을 영입했다고 발표했다.

당 인재영입위원회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인재환영식을 열고 '레이나'라는 이름으로 활동한 EBS 영어강사 김효은씨와 김소희 기후변화센터 사무총장, 김익수 일본 신슈대 섬유학부 석좌교수, 채원기 변호사 등 4인을 영입했다고 밝혔다.

인재영입위에 따르면 김효은씨는 영어 교육 전문가로 전문 라디오 프로그램 DJ를 맡아 진행한 바 있다. 사교육의 도움 없이 독학과 EBS 방송만을 활용해 최고 전문가 위치까지 올랐다며 경쟁력 있는 콘텐츠 개발과 공교육 정상화 등 교육 정책 개발에 큰 도움을 줄 인재라고 인재위는 설명했다.

김소희 사무총장은 2010년부터 재단법인 기후변화센터에서 일해온 기후변화 전문가로, 이상기후를 극복하기 위해 미래세대를 위한 기후변화 대응 소통 플랫폼 운영, 오피니언 리더들의 그린리더십 강화, 저탄소 사회 실현을 위한 정책제언, 개도국 기후변화 대응 협력 등의 활동을 해왔다.

김익수 교수는 나노섬유분야의 세계적 권위자로 일본에서 섬유공학으로 유명한 신슈대학에서 교수로 재직하고 있으며, 능력을 인정 받아 외국인 최초로 일본 국제 파이버공학연구소 소장을 맡았다. 2008·2009년 영국 케임브리지 국제인명센터의 '세계의 탁월한 과학자 2000명'에 선정됐으며, 2010년에는 세계 최초로 나노섬유 양산화 기술개발에 성공해 다양한 생필품에 관련 기술을 적용한 공학박사다.

채원기 변호사는 행정소송·지방자치단체 전문 변호사로 지자체 소송대리 및 법률자문 등을 하는 고문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 지자체 청소년안전망실행위원회 및 학교폭력대책지역협의회 위원 등의 활동으로 청소년 보호 및 학교폭력 근절에 앞장 서왔다.

 

김정현 기자 사진 국민의힘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