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21:45 (일)
 실시간뉴스
한의협, 당장 필요한 의료 인력 "한의사 활용하라"
한의협, 당장 필요한 의료 인력 "한의사 활용하라"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4.02.08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6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2024년 제1차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에 입장하고 있다.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이 6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2024년 제1차 보건의료정책심의위원회에 입장하고 있다.

 

대한한의사협회(이하 한의협)가 의대 정원을 내년부터 2000명 늘리더라도 현장에 투입되려면 10년 뒤에나 의료 인력 수급 배치에 도움이 된다며 한의사 인력 활용을 촉구하고 나섰다.

한의협은 7일 성명서를 내고 "의대 입학정원을 늘려 2035년까지 1만5000명의 부족한 의사인력 문제를 해결하겠다는 정부 발표가 있었다"며 "10년 뒤에나 비로소 공급이 시작됨을 감안해 우수한 자질과 능력을 갖춘 한의사들을 의료 사각지대 등에 즉시 투입해 활용할 수 있도록 획기적인 정책을 시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한의협은 현재 한의과대학의 일부 정원을 축소해 의대 정원 확대에 활용하는 방안을 제안했다.

한의협은 "향후 학령 인구 감소와 이공계 인력 부족현상, 한의사의 공급과잉 상황 등을 고려할 때 한의대 정원을 축소해 의대 증원에 활용하는 것이 합리적이라는 주장을 정부당국에 지속적으로 해왔다"며 "단순히 정원을 늘려 의사인력의 수급을 조절하는 정책은 발등의 불을 끄기에는 너무나 요원한 정책으로 보인다"고 했다.

그러면서 한의협은 "필수의료 분야에서 아직도 한의사들이 부당하게 소외당하고 있는 것은 심각한 문제"라며 △필수의료분야 정책에 한의사 참여 확대 △'지역의사제'에 한의사 포함 △미용의료 분야 특별위원회에 한의사 참여 보장과 더불어 모든 의료인에게 시술범위 확대 등도 요구했다.

 

신민섭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