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8:55 (일)
 실시간뉴스
홍천군, '농촌주택개량사업 지원 신청하세요~!'
홍천군, '농촌주택개량사업 지원 신청하세요~!'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4.02.13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천군이 2024년 농촌주택개량사업 추진한다. 홍천군(군수 신영재)이 군민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고 도시민의 귀농, 귀촌을 지원하고자 신축 또는 증축, 대수선에 소요되는 비용을 시중보다 저금리로 융자를 지원하는 2024년 농촌주택개량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올해 사업은 총 70동(추후 변동 가능)으로 지원 대상은 관내 노후, 불량주택을 개량하고자 하는 농촌주민, 무주택자, 도시지역에서 농촌지역으로 이주하려는 자, 내 외국인 근로자 주택을 제공하려는 농어업분야 법인 및 농업인, 빈집정보등록관리시스템(RAISE)에 등록되어 있는 농촌 빈집을 개량하는 경우 등이다.

단, 세대주 또는 배우자만 신청 가능하며, 등본 상 직계존비속 포함 1가구 2주택 또는 사업 완료 후 2주택 이상이 되는 경우는 신청이 불가하다.

대상 주택은 융자금을 지원받아 개량 또는 신축하는 주택과 부속건축물의 연면적 합계가 150㎡이하인 주택이고, 대출 한도는 신축, 개축, 재축의 경우 최대 2.5억 원, 증축, 대수선의 경우에는 최대 1.5억 원 이내의 고정금리(연리 2%) 또는 변동금리 중 선택 가능하며, 최대 280만원까지 취득세 감면 해택을 지원한다.

또한 만 40세 미만(‘84년 1월 이후 출생자)의 청년의 경우 고정금리 1.5%로 융자 대출이 가능하다.

사업 희망자는 1월 28일부터 2월 26일까지 건축 예정지 관할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며, 3월 중 사업대상자를 선정, 4월부터 본격적인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농촌주택개량사업으로 주거복지 실현을 통한 군민 삶의 질 향상을 기대한다.”고 말하며, “농촌주택 개량사업은 농어촌 주거환경 개선은 물론 군민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사업인 만큼 요즘같이 고금리 시대에 보다 많은 군민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퀸 최하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