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9:00 (일)
 실시간뉴스
아이유, '홀씨' MV서 애니 캐릭터 '트위티 버드' 등장
아이유, '홀씨' MV서 애니 캐릭터 '트위티 버드' 등장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2.15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유(이담엔터테인먼트 제공)

소속사 이담(EDAM)엔터테인먼트 측은 15일 "아이유의 새 미니앨범 '더 위닝'(The Winning)의 더블 타이틀곡 중 하나인 '홀씨'의 뮤직비디오에 워너 브러더스의 '루니 툰'에 나온 애니메이션 캐릭터 트위티 버드가 등장한다"라며 "이날 0시 공식 채널에 공개한 뮤비 티저에도 출연, 국내는 물론 글로벌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아이유는 드넓은 야외를 배경으로 서 있었으며, 민들레 홀씨가 차례로 등장했다. 이어 댄서들의 역동적인 군무 장면이 나타나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 물건을 잔뜩 싣고 영수증이 휘날리는 카트를 끄는 아이유 옆에 대형 사이즈의 트위티 버드가 나타나 놀라게 했다.

영상 말미엔 아이유가 카메라를 향해 응시하며 "걔는 홀씨가 됐다구"라는 파트가 잠깐 나오며 함께 시각적으로 홀씨가 된 그를 보여주는 독특한 구성으로 끝맺어, 본 편에 대한 궁금증을 높였다.

아이유의 새 미니앨범 더블 타이틀곡 '홀씨'는 힙합/알앤비 기반의 독특한 구성을 지닌 트랙. 묵직한 드럼&베이스 위에서 아이유의 목소리는 때로는 유연한 R&B 싱어, 때로는 날카로움을 뽐내는 래퍼, 때로는 동요를 부르는 듯한 장난기까지 다양한 역할을 해낸다. 이 곡은 히트곡 '봄 사랑 벚꽃 말고', '스물셋', '블루밍'(Blueming) 등을 만든 이종훈-이채규 작곡가와 아이유가 다시 뭉쳤다. 작사에는 아이유가 단독 참여했다.

'홀씨' 뮤직비디오에 깜짝 등장한 트위티 버드는 지난 1942년 대중에 첫 얼굴을 알렸으며, '루니 툰' 애니메이션 속 카나리아 캐릭터다. 당당하고 낙관적인 성격과 밝은 노란색 컬러와 귀여운 비주얼로 유명한 트위티 버드는, 지금까지도 전 세계적인 팝컬처 팬을 보유하고 있다. 트위티 버드와 아이유가 계속해서 선보일 협업에 이목이 쏠린다.

한편 아이유의 새 미니앨범 '더 위닝'은 오는 20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같은 날 앨범으로도 나온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