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06:05 (월)
 실시간뉴스
순천시, '40세 이상 순천시민, 무료 간염검사(B형, C형) 받으세요~!'
순천시, '40세 이상 순천시민, 무료 간염검사(B형, C형) 받으세요~!'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4.02.15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시가 40세 이상 순천시민 대상 무료 간염검사(B형, C형) 실시한다. 순천시(시장 노관규)는 오는 3월 4일부터 선착순 40세 이상 시민 550명을 대상으로 B형·C형 무료 간염검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검사를 희망하는 40세 이상 순천시민은 신분증을 가지고 순천의료원으로 방문하면 무료로 간염검사를 받을 수 있다. 단, 국가 간암 검진 대상자와 전년도 B형⋅C형간염 검진자는 제외된다.

검진결과 B형간염 항체 미보유자는 예방접종을 받도록 안내하고, B형·C형 1차 검진결과 유소견자는 2차 검진(활동성유무검사)을 지원해 국가 간암검진 대상자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등록·관리할 계획이다.

B형⋅C형 간염 바이러스는 국내 간암 발생의 가장 주요한 대표적 위험인자로 간암 발병률의 80%를 차지하고 있다. C형 간염은 예방백신이 없고 항체 보유자 중 70%가 무증상으로 보유자 발견에 어려움이 있어 검진이 더욱 중요하다.

보건소 관계자는 “간염은 별다른 증상없이 간경화나 간암으로 진행될 수 있고, 특히 C형간염의 경우 예방백신이 없어 조기발견이 매우 중요한 만큼 이번 간염 검사를 통해 간암발생을 예방하고 건강을 지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의료원, 순천시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퀸 최하나기자 사진 순천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