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30 (토)
 실시간뉴스
안양시,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안양시,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 공모
  • 신규섭 기자
  • 승인 2024.02.15 12: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호 안양시장 “적극 참여해주신 기부자에 감사…좋은 사업으로 보답”
안양시는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안양시는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안양시는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15일 밝혔다.

응모 가능한 분야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 육성·보호 ▲지역주민의 문화·예술·보건 등의 증진 ▲시민참여, 자원봉사 등 지역공동체 활성화 지원 ▲그 밖에 주민의 복리 증진에 필요한 사업 등 4개다. 안양시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분야별로 1개의 사업에 응모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은 오는 3월 15일이다.

응모 방법은 제안서와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전자우편이나 우편, 팩스를 통해 안양시청 자치행정과 주민자치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안양시 고향사랑기금운용심의위원회가 접수된 제안을 3월 중에 심의한 후 최종 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시는 올해 6월 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선정된 사업에 대해서는 사업의 우수성에 따라 최대 30만원의 참가보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시는 지난해 1월 시작된 고향사랑기부제를 통해 1년간 1억9,000여만원의 기부금을 모금했다. 이 가운데 1억 원을 이번 공모를 통해 시민의 삶의 질을 더 높일 수 있는 사업을 선정해 투입한다는 계획이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작년 한 해 동안 안양시 고향사랑기부제에 적극 참여해주신 기부자에게 감사하다”며 “참신하고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좋은 사업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신규섭 기자 사진 안양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