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7:10 (일)
 실시간뉴스
'길위에 김대중' 유지태, 직접 초대한 100명의 관객들과 상영회 진행
'길위에 김대중' 유지태, 직접 초대한 100명의 관객들과 상영회 진행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2.1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지태/명필름 제공

'길위에 김대중'은 '유지태와 함께 독립영화 보기' 22번째 상영작으로 선정돼 지난 14일 오후 7시 인디스페이스에서 상영회를 진행했다. 이번 상영회는 유지태가 사비로 티켓을 구매해 그가 교수로 재직중인 건국대학교 영상영화학과 재학생들과 유지태의 개인 유튜브 구독자들 총 100명의 관객을 초대했다. 또한 유지태는 무대인사로 관객들을 만났다.

2012년부터 시작해 22번째를 맞이한 '유지태와 함께 독립영화 보기' 응원 상영회는 매년 상영회를 통해 작품성 높은 독립영화들을 대중에게 소개했고, 지난 21번째에는 연극계 지원을 위해 연극 '템플'을 선정하기도 했다.

'길위에 김대중'의 상영에 앞서 진행된 무대인사에서 유지태는 "우리의 한국영화, 특히 독립영화는 배우들, 그리고 영화인들, 산업관계자들이 지켜나갔으면 하는 바람에 계속해서 상영회를 지속하고 있다"며 상영회의 취지를 소개했다.

이어 "정치를 잘 알지는 못하지만, 과거에 사카모토 준지 감독의 '케이티'라는 영화를 본 후, 김대중 대통령에 대해 알아보았고, '개인으로서는 상상하기 어려운 고초를 당했지만, 화해의 길을 택할 것'이라는 인터뷰를 인상 깊게 봤던 기억이 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이번 기회에 관객들과 함께 한국의 정치사, 역사를 배워가는 좋은 시간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길위에 김대중'은 청년 사업가 출신의 김대중이 갖은 고초를 겪으며 정치인으로 성장하는 과정과 1987년 대선 후보로 나서기까지의 이야기를 방대한 양의 아카이브 자료와 최초 공개 자료, 역사적 순간을 함께한 이들의 인터뷰로 담았다. 해외 37개 도시에서의 상영회가 지속되고 있으며, 16일(현지시간) 미국 CGV부에나파크와 17일 LA CGV에서 정식 개봉된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