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05 (일)
 실시간뉴스
제로베이스원 김지웅, '욕설 논란' 음성 감정 의뢰 결과 "다른 화자의 상이한 목소리"
제로베이스원 김지웅, '욕설 논란' 음성 감정 의뢰 결과 "다른 화자의 상이한 목소리"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2.1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로베이스원 김지웅

김지웅은 17일 엠넷플러스 사이트를 통해 "당사는 온라인 커뮤니티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유포된 영상에 대해 지난 5일 법무법인 세종을 통해 특수 감정을 의뢰했다"며 "영상 속 음성의 성문 특성을 분석한 결과 △감사합니다와 △'욕설'로 발음이 판독되었고, 주파수 응답 파형을 분석한 결과 판별된 피치 및 높이가 서로 달라 두 음성은 서로 다른 화자의 상이한 목소리로 판단된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해당 동영상은 외부 위치에서 영상 통화 기기가 아닌 또 다른 영상 녹화 기기를 사용하여 촬영된 영상이라는 감정을 종합하여, 욕설 목소리는 외부에서 발성한 목소리가 녹음되었을 가능성이 있으며 이는 아티스트 음성이 아니라는 판단 근거로 작용할 수 있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아티스트에 대한 신뢰와 다각도의 증언에도, 추가 특수 감정을 통한 정확한 사실관계 증빙에 시간이 다소 소요되어 전달이 늦어진 점 양해 부탁드리며, 심려하셨을 모든 분께 사과의 말씀을 전한다"며 "당사는 앞으로도 사실 기반하여 아티스트에게 피해가 없도록 보호하는 것은 물론 아티스트를 사랑해 주시는 팬분들께 추가 피해가 가지 않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온라인상에는 김지웅이 팬과 영상통화 사인회 이벤트를 마무리하던 도중 욕설이 들리는 영상이 게재됐다. 이에 김지웅이 욕설을 한 것이 아니냐는 추측이 제기됐다.

이에 당시 제로베이스원 소속사 웨이크원은 "본인 확인 결과 사실이 아니며, 현장에 있던 직원 및 통역 스태프에도 확인을 마쳤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이어 "웨이크원은 정확하고 객관적인 확인을 위해 디지털 미디어 포렌식 등 다양한 방법을 동원해 사실 여부를 명명백백히 가리고, 아티스트를 보호할 것이다"라고 입장을 전했다.

 

 [Queen 김경은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