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7:45 (토)
 실시간뉴스
'폐교의 아름다운 변신'...서울시교육청, '폐교 리버스 프로젝트' 우수작 전시회
'폐교의 아름다운 변신'...서울시교육청, '폐교 리버스 프로젝트' 우수작 전시회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4.02.19 0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교육청은 도심 폐교 공간 활용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추진한 '폐교 리버스 프로젝트' 우수작 전시회를 23일까지 본관 1층에서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지난해 11월 홍익대와 맺은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청년층의 참신하고 깊이 있는 시각으로 폐교를 새로운 삶의 공간으로 변화시키는 다양한 아이디어와 창작물을 공유하기 위해 이뤄졌다. 아울러 폐교 활용에 관심을 가진 이들에게 생태환경,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영감을 주고 폐교 활용의 가능성을 넓히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총 33편의 우수작을 선정해 제작한 아카이브 책자와 아이디어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설계도와 모형, 설명을 담은 포스터 및 영상 자료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전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상시 관람이 가능하다. 첫날은 직접 공간을 기획하고 설계한 건축학과 학생들이 일일 도슨트로 활동하며 작품에 대한 해설을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전시를 통해 사라지는 폐교가 공존의 가치를 실현하는 지속 가능한 공간으로 재탄생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은 "땀과 열정으로 함께한 홍익대 건축학과 교수진과 학생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도심 폐교 공간이 새로운 가능성으로 가득 채워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민섭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