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4:55 (일)
 실시간뉴스
이준석, 이낙연 측 반발에 "격한 모습, 통합 정신에 맞지 않아"
이준석, 이낙연 측 반발에 "격한 모습, 통합 정신에 맞지 않아"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2.19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는 19일 선거 정책과 캠페인 결정권을 자신에게 위임하기로 한 것을 이낙연 공동대표 측이 강하게 반발하는 데 대해 "격한 모습을 보이는 것은 통합 정신에 맞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이 공동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원래 표결 처리할 부분은 아니지만 이견이 좁혀지지 않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공동대표는 이어 "이견은 존중하되 교착하는 부분은 표결하는 것이 원칙"이라며 "표결 결과에 따라주시는 것이 원칙"이라고 했다.

이 공동대표는 또 자신에게 선거 지휘 전반을 위임하기로 한 데 대해 "운영의 효율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라면서 "지지율 정체, 초기 혼란에 빠진 개혁신당을 강하게 이끌기 위해 제가 더 큰 역할을 맡게 되는 결과"라고 설명했다.

이 공동대표는 이 같은 결정에 대해 "양날의 검일 것"이라며 "크게는 5개의 세력이 합쳐져서 개혁신당이 이뤄졌는데 새로운 미래(이낙연 대표 측)를 제외한 나머지 세력은 조금 더 강하고 속도감 있는 리더십을 원한다"고 했다.

또한 "이낙연 공동대표의 의사를 무시하고 전격적으로 (선거 전반에 대한 주도를) 추진할 수 없다"고도 했다.

앞서 개혁신당은 최고위원회의에서 '선거 캠페인 및 정책 결정 위임안'을 의결했다. 선거 캠페인과 선거 정책 결정권을 이준석 대표가 공동정책위의장과 협의해서 시행하도록 위임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선거 지휘의 전권을 이준석 공동대표에 부여한 것이다.

이에 이낙연 공동대표 측은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김종민 최고위원은 "전두환이 나라가 어수선하니 국가보위비상대책위원회를 만들어서 다 위임해달라면서 국회를 해산한 것과 뭐가 다르냐"며 "최고위원회도 필요가 없고 다 전두환한테 나라 운명을 맡겨달라(는 것)"이라고 했다.

이 공동대표는 또 류호정 전 정의당 의원의 개혁신당 지도부 합류에 반대한 데 대해선 "류 전 의원에 대한 비판의 소지가 정책, 이념, 생각보다는 최근의 처신 문제가 크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류 전 의원은 제3지대에 나서기로 결심한 이상 좀 더 전격적인 행보를 해야 했다"고 말했다. 또한 "류 전 의원이 가진 생각은 개혁신당에서 주류의 생각이 되긴 어렵다"고 했다.

개혁신당 합류 및 비례대표 출마를 희망하는 배복주 전 정의당 부대표에 대해선 "비유하자면 이재명 대표를 범죄자라고 주장하면서 민주당에 가입하겠다는 의사와 비슷하다고 보인다"며 "배 전 부대표가 개혁신당에서 진지하게 활동하고 싶다면 (자신의 입장에 대한) 설명을 잘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정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