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40 (토)
 실시간뉴스
류승룡X안재홍의 '닭강정'...레전드 콤비들이 만들어낼 웃음
류승룡X안재홍의 '닭강정'...레전드 콤비들이 만들어낼 웃음
  • 신규섭 기자
  • 승인 2024.02.21 0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 '달강정' 티저 포스터.
넷플릭스 '달강정' 티저 포스터.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김유정)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류승룡)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안재홍)의 신계(鷄)념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 '닭강정'이 류승룡과 안재홍의 역대급 코믹 시너지가 기대되는 캐릭터 스틸을 공개했다. 

앞서 공개된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은 기발하고 독특한 원작의 매력을 완벽하게 구현, 상상력을 자극하는 동시에 완성도에 대한 기대를 한껏 끌어올렸다. 설명이 필요 없는 류승룡, 안재홍의 열연이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가운데, 이날 공개된 캐릭터 스틸은 호기심을 더욱 자극한다. 민아로 추정되는 닭강정을 애지중지 사수하는 ‘딸바보’ 최선만으로 분한 류승룡은 “비록 딸이 닭강정으로 변했지만, 그 닭강정이 딸이라고 몰입하면서 거짓 연기를 하지 않기 위해 노력했다”라며 닭강정이 된 딸 민아를 되돌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최선만의 모습을 기대하게 한다. 여기에 “코미디 연기를 할 때는 상상력과 고정관념을 뛰어넘고 예상치 못한 것들을 추구하는데, 이번 작품에 많이 녹아든 것 같다”라고 강조하는 류승룡의 말은 '닭강정'을 통해 선보일 코믹 연기에 대해 더욱 궁금하게 한다.

민아를 향해 닭강정 랩소디를 들려주는 ‘순정남’ 고백중은 안재홍이 맡아 열연을 펼쳤다. 안재홍은 “‘나를 보고 그렸나’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다. 눈썹 모양까지 닮았다. 운명처럼 느껴졌다”라면서 ‘고백중’ 캐릭터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드러냈다. 특히 안재홍은 헤어스타일부터 의상, 재미있는 동작을 소화하기 위해 안무가 아이키에게 춤을 배우고 '멜로가 체질'에서 노래와 기타를 가르쳐준 박상우 음악감독을 찾아가는 등 캐릭터 구현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밝히며 그가 선보일 ‘고백중’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류승룡은 안재홍과의 호흡에 대해 “리허설 때도 하나하나 미리 맞추지 않아도 마치 유기체처럼 움직였다”라며 연기 호흡을 과시했다. 안재홍 또한 “최고의 선배님과 마치 복식조로 탁구 대회에 출전하는 기분이었다”라는 센스 넘치는 말로 류승룡과의 코믹 시너지를 기대하게 했다. 여기에 영화 '극한직업'을 비롯해 수작으로 평가받는 드라마 '멜로가 체질'까지 특유의 말맛으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이병헌 감독에 대해 류승룡과 안재홍은 절대적 신뢰를 보냈다.

류승룡은 “이병헌 감독은 진지함 속의 엉뚱함, 엉뚱함 속의 진지함이 있다. 웃음 속에 진한 여운을 남겨 공감을 주는 매력이 있다. 이제는 눈빛만 봐도 마음을 알 것 같다”라고 전했다. 안재홍 역시 “많은 말을 하지 않아도 마음이 잘 맞는다”라면서 “이 세계관을 창조해 낼 수 있는 사람은 이병헌 감독이 유일하다고 생각한다. 또 한 번 완전히 새로운 유머를 만들어 냈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신규섭 기자 사진 넷플릭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