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2:20 (토)
 실시간뉴스
아이유, 컴백과 동시 음원차트 1위 상위권 유지
아이유, 컴백과 동시 음원차트 1위 상위권 유지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2.21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유(이담엔터테인먼트 제공)

아이유는 지난 20일 오후 6시 미니 6집 '더 위닝'(The Winning)을 발매한 가운데, 전곡이 멜론 톱100, 핫100 차트를 비롯해 지니, 벅스 등 주요 실시간 음원 사이트에서 발표와 동시에 1위 및 상위권을 차지하며 줄세우기에 성공했다.

특히 멜론 톱100에서는 선공개 곡인 '러브 윈즈 올'(Love wins all)이 부동의 1위를 유지했으며, 더블 타이틀인 '쇼퍼'(Shopper)와 '홀씨', 수록곡인 'Shh..'와 '관객이 될게 (I stan U)' 모두 상위권에 안착했다.

글로벌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아이튠즈 톱 앨범차트(21일 기준)에서는 브라질, 덴마크, 홍콩, 인도네시아, 이스라엘, 마카오, 말레이시아, 모리셔스, 멕시코, 몽골, 필리핀, 카타르, 스리랑카, 태국, 베트남 등 15개 지역에서 1위를 기록했다.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섹션 역시 '홀씨'가 1위, '쇼퍼'가 공개 직후 상위권에 새롭게 안착했다.

이번 앨범은 약 2년 2개월 만에 발매한 것으로, 아이유가 프로듀서로서 오랜 시간 진두지휘하며 세밀하고 꼼꼼히 챙겨 준비했다. 더블 타이틀곡 모두 그의 오랜 음악적 파트너이자 '레옹', '스물셋', '삐삐', '스트로베리 문' 등 다수의 히트곡 작업에 함께한 이종훈 작곡가와 이채규 작곡가가 다시 뭉쳤다. 여기에 아이유가 전곡 작사에 참여했다.

한편 아이유는 오는 3월 2일과 3일, 9일과 10일 서울 송파구 KSPO 돔에서 '2024 IU H.E.R. 월드 투어 콘서트 인 서울'을 개최한다. 더불어 총 18개 도시를 방문해 국내외 유애나를 가까이서 만난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