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3:50 (일)
 실시간뉴스
[한국기행]동장군아 물럿거라 5부-겨울 산행의 진수 '소백산'
[한국기행]동장군아 물럿거라 5부-겨울 산행의 진수 '소백산'
  • 박소이 기자
  • 승인 2024.02.2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주(2월 19일~23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동장군아 물럿거라’ 5부작이 방송된다.

눈물 콧물 훌쩍이게 하는 동장군이 가실 줄을 모르는 엄동설한 누군가에겐 시리도록 아름다운 순백의 눈과 얼음의 세상이 어떤 이에겐 이 겨울이 생존의 문제!

추위는 이기는 것이 아니라 즐기는 것이라 말하는 사람들! 북풍한설 몰아쳐도 나만의 겨울 왕국을 만들어 가며 이 겨울을 재미나게 살아가는 사람들이 있다.

이 겨울과 온몸으로 맞서 한 판 승부에 나서고 각자 자신만의 방식으로 슬기롭게 이 겨울을 살아가는 사람들을 만난다.

EBS <한국기행> ‘동장군아 물럿거라’ 5부 ‘겨울 산캉스를 아시나요?’ 편은 오늘(23일) 밤 9시 35분 방송된다.

겨울 산행의 진수, 소백산
 

 

산꾼 남편 윤재근 씨와 등산 초보 서미나 씨는 두 사람이 처음으로 같이 올랐던 소백산으로 ‘산캉스’를 떠나기로 한다.

소백산은 미나 씨가 처음 등산의 매력을 느낀 곳이라 부부에게 더욱 특별하다는데...

겨울 산의 비경을 보기 위해선 단단한 준비가 필요하다는 재근 씨. 두 사람은 오늘을 위해 겹겹이 옷을 껴입고 챙겨온 아이젠을 착용한 후, 산에 오르기 시작한다.

등산하는 길에 만나는 폭포와 비로봉의 설국 풍경은 부부가 반했던 칼바람이 빚은 순백의 겨울을 여전히 품고 있었고 이에 두 사람은 다시 한번 소백산에 반하는데...

산악인들에게 호텔이라 불리는 연화봉 대피소에 도착한 두 사람! 늦은 시간, 산행 후 끓여 먹는 부대찌개와 지글지글 굽는 삼겹살은 그야말로 꿀맛이다.

다음날, 이대로 소백산을 떠나기에 아쉬웠던 부부는 겨울철 수려한 자연 풍광을 눈에 담기 위해 패러글라이딩을 타기로 한다.

그런데 아내 미나 씨의 표정이 심상치 않다?!

타기 전부터 겁을 잔뜩 먹은 미나 씨. 과연 두 사람은 무사히 패러글라이딩을 탈 수 있을까?

단양의 경이로운 설경이 펼쳐지는 소백산으로 두 사람과 함께 떠나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박소이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