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3:15 (일)
 실시간뉴스
농업교육의 전당 홍천농업인대학 입학식
농업교육의 전당 홍천농업인대학 입학식
  • 신규섭 기자
  • 승인 2024.02.2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영재 홍천군수가 23일 미래농업교육관 '더이음마당'에서 열린 ‘2024년도 홍천농업인대학 입학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신영재 홍천군수가 23일 미래농업교육관 '더이음마당'에서 열린 ‘2024년도 홍천농업인대학 입학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홍천군농업기술센터는 23일 미래농업교육관 '더이음마당'에서 ‘2024년도 홍천농업인대학 입학식’을 개최했다.

홍천농업인대학은 품목별로 장기간에 걸친 전문기술교육을 통해 기술력과 경영능력을 함께 갖추고, 농산물 고부가 가치 창출과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하는 농업현장 최고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운영된다.

올해 홍천농업인대학은 지난 12월부터 교육생을 모집해 입학생 선발·심의 등을 거쳐 여성사과과 18명, 복숭아과 25명, 꿀벌과 33명, 정원관리사과 40명 등  4개 과정 116명의 입학생을 최종 선발했다.

학사일정은 이론 및 실습교육, 현장학습, 국내 선진지 견학, 사례발표 등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올해 11월까지 과정별 총 14~21회, 44~100시간에 걸쳐 진행된다.
여성사과과는 군 특화작목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홍천사과 명품화를 위해  여성농업인의 재배기술 향상과 부부공동경영을 통해 변화하고 있는 농업환경에 대응해나가기 위해 추진한다.

복숭아과는 홍천대홍복숭아의 안정생산과 규모화를 위해 현장교육 중심의 심도 있는 기술교육과 고품질 생산기술 및 유통체계 확립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다.

꿀벌과는 최근 잦은 기상이변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벌산업의 안정화를 위하여 토종벌과 서양벌의 사육기술을 함께 교류해 나가며, 이론과 실전을 겸비한 양봉인의 양성을 목표로 추진한다.

정원관리사반은 아름답고 살기좋은 농촌 환경 조성과 조경수 소득화를 위해 민간 자격증반으로 진행하며, 본인의 정원은 물론 가로수와 정원 등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하여 아름다운 마을 만들기에 앞장설 전문리더 양성이 목표이다.

신영재 홍천군수는 “기상이변 등 위기속에서 홍천농업의 든든한 버팀목으로서 희망과 기회가 넘치는 홍천을 이끌어갈 전문기술과 경영능력을 갖춘 최고의 농업전문가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지난 2008년부터 시작한 홍천농업인대학은 지난해까지 49개 과정 총 1,323명의 농업 전문가를 배출하는 등 홍천 농업현장의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다.

 

신규섭 기자 사진 홍천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