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01:50 (일)
 실시간뉴스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 베를린국제영화제 수정곰상 제너레이션 K플러스 작품상 수상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 베를린국제영화제 수정곰상 제너레이션 K플러스 작품상 수상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4.02.25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레(눈컴퍼니 제공)

제너레이션 K플러스 부문 심사위원단은 25일(한국시간)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를 수정곰상 수상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심사위원단은 "용감한 주인공을 통해 유머러스하고 감동적인 롤러코스터를 태워줬다, 전혀 다른 두 인물이 서로를 발견하는 과정과 완벽주의가 삶을 결정해선 안 된다는 점을 배웠다"며 "낯선 문화에 대한 통찰력을 선사한 댄스 장면이 특히 마음에 들었다"고 평했다.

베를린국제영화제의 정식 초청을 받은 김혜영 감독의 '괜찮아 괜찮아 괜찮아!'는 엄마를 잃은 고등학생 인영(이레 분)이 집세가 밀려 쫓겨나자 자신이 속한 예술단에 숨어 살다 깐깐한 예술감독 설아(진서연 분)에게 들키면서 시작되는 이야기로, 얼떨결에 같이 살게 되는 두 사람이 서로를 통해 성장하는 과정을 담은 영화다.

이레는 고된 세상 속에서 새로운 가족의 의미를 찾아가는 소녀의 세밀한 감정을 극도로 섬세하게 그려냈다는 호평을 얻었다.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허무는 단단한 연기 기량을 오롯이 증명해 낸 그는 베를린 첫 공식 스크리닝 이후 이어지는 무대 인사에서도 극장을 가득 메운 관객들로부터 박수 세례를 받았다.

이레는 "베를린영화제에 초청된 것으로도 감사한데 이렇게 큰 상까지 받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영화를 찍고, 보는 동안 느꼈던 웃음과 온기를 함께 나눠 주신 베를린 관객분들께 감사드린다, 그 순간을 평생 잊지 못할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Queen 김경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