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0:05 (토)
 실시간뉴스
고성군 이상근 군수, 관내 의료기관 찾아 현장 점검 및 의료진 격려해
고성군 이상근 군수, 관내 의료기관 찾아 현장 점검 및 의료진 격려해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4.02.2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근 고성군수가 의료현장을 지키는 의료진을 격려하고 현장 점검에 나섰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지난 26일 의료계 집단행동과 관련해 의료현장을 점검하고자 관내 의료기관을 직접 찾았다.

의사들이 정부의 의과대학 정원 확대에 반발하여 집단행동에 들어가자 지난 23일 보건의료 재난 위기 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됐다.

다행히도 현재 고성군 내 모든 의료기관은 정상 진료 중이다.

이에 이 군수는 이날 관내 의료기관을 찾아 의료진을 격려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병원을 찾은 군민들에게는 쾌차를 기원하며 진료 공백 최소화에 힘쓸 것을 약속했다.

이 군수는 “환자들을 위해 의료현장을 지키며 치료에 힘쓰고 계신 의료진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어떠한 상황에서도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해주시고 군민들이 아플 때 믿고 달려갈 수 있도록 환자 곁을 지켜주시길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비상진료대책 상황실 운영으로 군민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고성군은 최근 의료계 파업과 관련해 보건소 비상진료대책 상황실을 주말에도 운영하는 등 군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대응책을 마련하고 있다.

또한 중증 응급환자는 도내 응급의료기관을 이용하도록 하고 방문 전에는 전화 확인 후 방문할 것을 안내하고 있으며, 관내 문 여는 병·의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가벼운 증상에 대해서는 가까운 병·의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보건소 의약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퀸 최하나 기자 사진 고성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