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21:20 (토)
 실시간뉴스
식약처, 색조 화장 올바른 사용법과 주의사항 안내..."이런 피부는 색조화장 피해야"
식약처, 색조 화장 올바른 사용법과 주의사항 안내..."이런 피부는 색조화장 피해야"
  • 신민섭 기자
  • 승인 2024.02.28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가 새 학기 시작을 맞아 청소년들이 색조 화장품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올바른 사용법과 주의사항을 안내했다.

식약처는 청소년기에는 피부가 얇고 예민해 가급적 색조화장은 피하는 것이 좋다고 밝혔다. 하지만 색조 화장을 시작하는 연령대가 점차 낮아지고 있으므로 부모들이 자녀에게 올바른 화장품 사용법을 알려주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청소년의 피부는 색조 화장품의 성분에 의해 모공이 막히기 쉬우므로 색조 화장 후 세안을 꼼꼼히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또 색조 화장품의 특성상 친구들과 공유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 변패 또는 오염 가능성이 있으므로 가급적 공유하지 않아야 한다.
같은 화장품이라도 특정 성분에 대한 피부 알레르기 반응 여부와 그 정도가 사람마다 다르므로 색조 화장품 구매 전 라벨에 표시된 성분을 참고하거나 샘플을 귀밑 등의 피부에 적은 양을 먼저 테스트해보는 것이 좋다. 색조 화장품 사용 후 알레르기, 피부발진, 가려움증, 통증, 붉어짐, 접촉성 피부염 등이 발생했다면 사용을 중지하고 피부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야 한다. 

이외에도 △사용 시 손 청결 유지 △화장도구 깨끗하게 관리 △사용 후 뚜껑을 바르게 꼭 닫기 △직사광선을 피해서 서늘한 곳에 보관 등의 주의사항을 지키는 것이 좋다.

 

신민섭 기자 사진 뉴스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