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8 15:50 (일)
 실시간뉴스
강원특별자치도, 강원지식재산센터 '전국 지역지식재산센터 평가'에서 우수센터로 선정, 특허청장 표창 수상 쾌거 이뤄!
강원특별자치도, 강원지식재산센터 '전국 지역지식재산센터 평가'에서 우수센터로 선정, 특허청장 표창 수상 쾌거 이뤄!
  • 최하나 기자
  • 승인 2024.02.2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지식재산센터가 올해도 우수센터로 선정, 특허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강원특별자치도와 특허청이 지원 운영하는 강원지식재산센터(센터장 강창수)는 특허청 주관 2024년(2023년 실적) 전국 지역지식재산센터 평가에서 우수센터로 선정돼 특허청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특허청은 매년 2월 전국 25개 지식재산센터를 대상으로 지식재산(IP) 창출 및 활용창업성장 지원에 대한 사업성과,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시상을 실시한다. 강원지식재산센터는 지난 5년간 매우우수 2회(’20, ’22,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와 우수 3회(’19, ’21, ’23, 특허청장상)를 수상하면서 항상 좋은 평가를 받아 강원특별자치도 대표 IP중점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공고히 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강원지식재산센터는 강원특별자치도민과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IP 경영을 지원하기 위해 2001년도에 특허청으로부터 지정받아 특허, 실용신안, 상표,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의 창출, 보호 및 활용과 그 기반 조성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강원지식재산센터는 혁신발전 로드맵을 바탕으로 ▲강원 특화산업 집중 지원 ▲좋은 일터 조성 ▲전문성 강화 ▲이해관계자 협력 증진 ▲고객만족도 향상 등 전반에 대해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강원특별자치도 남진우 산업국장은 "현재와 같은 4차산업이 선도하는 최첨단 기술 패권시대에서 지식재산권은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또 강원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핵심요소"라며 "앞으로도 도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지식재산 경영을 적극 지원하여, 기술 개발과 보유 기술을 적극적으로 보호하고, 지식재산 기반의 사업화를 위한 노력을 더욱더 열심히 하겠다"고 밝혔다.

퀸 최하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