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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온라인 플랫폼 ‘KB탄소관리시스템’ 오픈 ... 중소·중견기업 무료 제공
국민은행, 온라인 플랫폼 ‘KB탄소관리시스템’ 오픈 ... 중소·중견기업 무료 제공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3.04 15:3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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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이 탄소배출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온실가스 배출을 원스톱 관리하는 온라인 플랫폼 ‘KB탄소관리시스템’을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시스템은 국민은행 기업인터넷뱅킹 이용 고객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업종별 배출시설 목록 자동생성부터 배출량 산정까지 원스톱 업무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국민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한국전력 오픈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와 고지서 자동인식을 위해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광학 문자인식 기술 ‘KB AI-OCR’을 적용해 에너지 데이터 수집을 자동화하는 등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이번 시스템 오픈으로 고객은 기업의 내부 온실가스 배출량 산정, 감축목표 대비 실적 및 배출량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됐다. 또한 기업 간 탄소정보 공개 프로세스에서 계열사, 자회사 및 협력사의 배출량 통합 관리가 가능하다.

국민은행은 고객의 원활한 ‘KB탄소관리시스템’ 이용 및 기업의 저탄소경영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2022년부터 운영 중인 ESG컨설팅에 탄소중립 대응을 위한 컨설팅을 추가하고, 관련 임직원 교육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오는 6월까지 시스템 오픈을 맞아 이벤트로 'KB탄소관리시스템' 이용 기업고객 50개사에 피자상품권을 제공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 환경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탄소배출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중견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KB탄소관리시스템’ 을 구축했다”며 “실시간 시스템 모니터링을 통해 이용 편의를 더욱 높이는 등 고객 중심의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현 기자 사진 KB국민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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