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7 19:15 (토)
 실시간뉴스
한국P&G, 상반기 채용전환형 인턴 모집 ... 정보기술 등 6개 분야
한국P&G, 상반기 채용전환형 인턴 모집 ... 정보기술 등 6개 분야
  • 김정현 기자
  • 승인 2024.03.04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P&G는 정보기술 등 6개 분야에 대해 입사 기회가 주어지는 인턴 모집을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상반기 인턴십 모집은 △영업마케팅 △물류 생산 △재무전략 △정보기술 △소비자시장전략 △인사 등 총 6개 직무 분야에서 이뤄진다. 2025년 8월 이전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라면 전공불문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든 채용 절차는 △지원서 접수 및 온라인 시험 △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지원서 접수 및 시험 응시는 4월 12일까지 가능하다. 온라인 시험에서는 기본적인 논리, 추리, 수리 능력, P&G와의 적합성 등을 평가한다.

이후 서류 합격자 대상으로 4월부터 6월까지 세 차례에 걸쳐 심층 인성 면접을 실시한다. 채용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P&G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24년 7월부터 8월까지 2개월간 진행되는 이번 인턴십 프로그램은 각 인턴의 학습 능력, 문제 해결 능력, 팀워크 등을 평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P&G는 인턴십 기간 중 싱가포르 지사 방문 기회를 제공해 인턴이 더 넓은 시장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턴십 기간 탁월한 업무 수행 능력과 잠재력을 보인 인재에게는 이후 정규직으로 입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국P&G는 업계에서 '인재 파워하우스'로 일컬어질 만큼 글로벌 인재로의 성장을 지원하는 각종 제도와 교육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입사 첫날부터 업무에 대한 완전한 권한과 책임을 부여하는 '조기책임제', 전사적 업무 스킬을 기르는 '리더십 아카데미',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직무를 찾을 수 있게 돕는 '직무순환제' 등 독보적인 인재 개발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 개개인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70여 개국에 진출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직원에게 다양한 해외 파견 기회도 제공한다. 2024년 기준 한국P&G 소속 직원 중 약 16.7%가 해외에서 주재원으로 근무하고 있다.

오서영 한국피앤지 인사팀 상무는 "P&G는 187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생활용품 산업을 혁신해 온 만큼 최대의 성장과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라고 자부한다"며 "업계를 선도해 나갈 진취적인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정현 기자 사진 한국P&G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